[영국생활] 리즈에서 건강 챙기기

2019.02.07

안녕하세요 University of Leeds 에서 History of art with cultural studies를 전공하고 있는 2학년 김지수입니다.

영국에서 대학생활을한지 2년차가 되면서 성적도 중요하지만, 역시 건강이 가장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영국은 날씨가 소문대로매우 나쁘고, 한국만큼 놀거리, 먹을거리가 많은 나라도 아니기때문에 우울증에 걸리기 쉬워요.

그래서 추천해 드리는게운동이예요. 물론 집에서 운동하는 것도 좋지만, 스포츠센터에서 하는것을 추천드려요 밖으로 자주나가야 기분전환도 되고 훨씬 덜 우울해지거든요.

 저도 처음에 입학할때는 새로운 환경, 학교에 적응하느라 운동 같은거는 해볼 생각도 안 들었어요. 한국에서도 숨쉬기 운동밖에 안하는 주제에 영국에서까지 돈내면서 운동을 해야하나 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하지만 학교생활에 점점 적응해가면서 새로운 것들이 없어지고 학교가는 날 외에는 밖에 잘 안나가게 되다보니까, 햇빛도 많이 못보고 몸을 많이 안 움직이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생활패턴을 바꿔보자! 해서 저는 스포츠센터를 다니기 시작했고 매일매일은 못 나가더라도 가끔 한번씩 다니면서 기분전환을 하고있어요. 확실히 평소보다는 덜 우울하고 몸도 훨씬 건강해진 것 같아요.

'아니, 운동이야 나가서 조깅, 줄넘기 이런거 하면 되지 굳이 스포츠센터에 가야하나?'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꺼예요.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자면, 영국은 날씨가 여름을 제외하고는 많이 나쁜 편이예요.

비도 많이 내리고 4시반만되도 해가 지거든요.

이러한 환경에서 밖에서 운동을 한다고 다짐하는 건 거의 운동을 안하겠다는 말이랑 다를바가 없어요.

가끔 비오는날 조깅하는 분들을 보기는 봤는데 그런건 현지인만 하는 것 같아요.

유학생인 우리가 현지인처럼 운동하는기에는 아직 영국이 너무 낯설잖아요:)

 

 그래서 이번 기사는 날씨 상관없이 우리의 건강한 삶을 도와줄 리즈에 있는 스포츠 센터들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해요.

1. The Edge

 

undefined

 The Edge는 University of Leeds의 스포츠센터이자 체육관이예요. 학교 바로 옆에 있어요.

학교기숙사를 이용하는 친구들은 모두 무료로 가입할 수 있고 아니면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학교학생들이 많은 편 이예요.

일반 gym pass 가격 (클래스를 제외하고 모든 기구를 사용할 수 있음)

> Monthly: 20 파운드,

> Annually 15.54 파운드

멤버쉽 가격은

- Edge club (monthly 20파운드, annually 186.50 파운드) <학교학생들 무료>

: 월요일부터 금요일 아침 6시반 부터 11시반 / 오후 2시부터 3시 반에만 사용가능

- Edge club Extra (monthly 27.40, annually 244)

: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6시반 부터 11시반 / 오후 2시부터 3시 반/ 오후 7시반 부터 10시반/ 에만 사용가능

: 주말에는 아무시간이나 사용가능

 

- Edge club premium (month 32, annually 287)

: 모든 시간과 날짜에 다 가능, netflix를 운동하면서 볼 수 있게 해줌.

 

멤버쉽 가격이 꽤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The edge의 장점은 클래스가 많다는 점 이예요.

요가, 줌바, 복싱, 필라테스, 수영, 발레, 등등 총 220가지의 운동 클래스를 멤버쉽에 가입하면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멤버쉽에 가입하지 않으면 모든 수업마다 5파운드씩 내야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수업을 듣는게 도움이 많이 됬어요. 사람들도 많이 만날 수 있고 맞는 선생님도 생겨서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러 나가게 되거든요.

 

The Edge에는 이렇게 큰 수영장도 있구요

undefined

이건 gym 이예요. 기구마다 TV와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게 특징이예요.

특이하게 조정연습도 할 수 있어요.

undefined

 

가장 신기한건 이렇게 암벽등반 시설도 있다는 거예요. 예약만 하면 누구나 배울 수 있고, 장비도 다 빌려줘요.

undefined

 

2. Pure gym

undefined

Pure gym은 무인 시스템이라서 24시간 원하는 시간에 가서 운동을 할 수있어요.

Class 가 있기는 한데, The edge와 비교하면 종류가 다양하지 않고 주로 근육이나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클래스가 있어요. ex: cylcle, Body pump

그래서 나는 요가 이런거 안해도 되고 정말 헬스장에서 운동만 하고 싶다, 살 빼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가격은 사진과는 다르게

> Monthly 12.99파운드예요.

Gym 에 있는 운동기구는 거의다 비슷 한 것 같아요.

undefined

 

깔끔하고 시내 한 가운데 있어서 접근성도 좋아요. 리즈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Morrison 이라는 마켓바로 뒤에 있거든요.

 

3. The core gym (The gym)

 undefined 

이 gym은 리즈의 한 멀티플렉스 센터에 있는 gym 이예요.

시설이랑 기구, Class 모두다 Pure gym이랑 비슷하구요, 이용가격은 세가지로 분류되어 있어요.

- Do it. (12.99 monthly)

: 24/7 사용가능/ Free class

- Live it (17.99 monthly)

: 24/7 사용가능/ Free class

: 친구 데려오는것 가능

: 인바디, unlimited fitness 가능

- Try it

: 한번 체험비용 (7.99)

 

친구랑 같이 운동하고싶으신 분들은 The core gym을 선택하는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이렇게 리즈에 있는 세가지 스포츠센터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외롭고 우울한 영국 유학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undefined

[김지수 기자의 기사글 원문은 위 네임카드를 클릭하시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