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영국대학교의 시험일정 - 켄트대학교

2019.02.08

안녕하세요 University of Kent에서 International Business를 공부하고있는 13기 김회림 입니다.

오늘은 켄트의 꿀장점인 시험 일정에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국의 학기는 autumnterm, spring term, summer term 이렇게 3학기로 나뉩니다.

undefined

Autumn term이 끝나고 대략 한달간 Christmas holiday가 있고,Spring term이 끝나고 한달정도가 안되는 Easter holiday 가 있습니다. 여기서 켄트와 다른학교의 차이가 있다면 시험일정인데요, 대부분의 영국에 있는 학교는 방학이 끝난후 시험을 보기때문에 일년에 2번 시험이 있습니다.(학교마다 학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저의학교의 film과는 시험을 전혀 보지 않습니다 Business과의 경우입니다!) 하지만켄트는 시험이 일년에 1번만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켄트 이외에도 버밍엄, 더럼도 이러한 시험일정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1년에 1번시험보는 시스템이 옥스포드에서 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undefined

Easterholiday가 끝난 후 Summer term에 한번만 진행됩니다.이런 시험일정의 장점이 정말 많은데요, 우선 Christmasholiday를 아주아주 여유롭게 보낼수 있습니다. 물론 공부를 미리 몰아서 하는건불가능하기때문에 방학 때 Term1의 모듈공부를 방학때 끝내면 나중에 시험공부하기가 편하겠죠?하지만 방학이 끝난 후 시험이 있다는 부담감이 없기 때문에 방학을 정말 아주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Christmas holiday때 벨기에, 네덜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무려 5개국 여행을 다녀왔는데 저처럼 방학을 여행으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장점은5월에 시험이 진행되는만큼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더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undefined

Term1의 모듈공부를 할 시간이 더 주어지기 때문에 부족한 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Autumnterm 모듈과 spring term 모듈 시험을 둘다 한꺼번에 봐야한다는 점이단점이 될 수 도 있겠지만 밀리지않고 차근차근 공부를 해둔다면 절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시험을 한번밖에보지않는데 정말 이것만큼 좋은게 어디있을까요ㅎㅎ 여기까지 켄트의 꿀시험일정 소개였습니다~

 

undefined

 

[김회림 기자의 기사글 원문은 위 네임카드를 클릭하시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