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영국대학교 시험장에 가다!

2019.02.16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NCUK 13기 Chemistry 에서 공부한 임소현이라고합니다

현재 University of Manchester에서 Electrical & Electronic Engineering(EEE)(전자전기공학)을 공부하고있습니다.

앞으로 명예기자로서 더욱더 재밌고 알찬 컨텐츠로 찾아뵐게요~

(독자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자기소개를 하고 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의 시험기간은 어떻게되나요?

한국과는 다르게 영국의 맨체스터 대학은, 12월 중순 쯤에 모든 강의가 종강합니다.

종강 이후에는 1달 간의 ‘winter vacation’이 주어지죠. 물론 이것은 “vacation”이지만 1달간의 윈터베케이션 이후에 바로 시험이 있기때문에 적어도 2주는 도서관 라이프를 즐기게 되죠:) 그래서 정말 진정한 방학은 2주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학과에 따라 시험보는 과목의 수와 시험보는 방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에세이로 제출해도 되는 학과도 있습니다) 적어도 2주 정도는 유럽여행이나 진짜 방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국의 시험시간표는 어떤가요?

사실 저는 NCUK 의 시험시간표가 굉장히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루에 한 과목씩 그리고 시험과 시험사이에 하루정도씩 공부할 수 있는 날이 주어지니까요. 영국의 시험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 학과 (전자전기공학과)의 시험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5과목의 시험을 보는데, 화 목 월 수 금 이렇게 하루씩 텀을 두고 시험이 진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아래에 제 시험시간표를 첨부하겠습니다! (공대의 시험시간표가 조금 빡쎌 수 있습니다..ㅎ) 그리고 추가적으로 종강 전에 혹은 종강 날짜에 시험을 보는 과목도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수업을 잘 따라가면서 성실히 미리미리 준비하는게 중요하겠죠?

undefined

어떤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나요?

어떤 곳에서 시험을 보는지는 저희 부모님도 굉장히 궁금해하셨던 부분입니다. 이 기사를 소재로 삼게 된 이유도 많은 사람들이 영국 시험은 어떤지 궁금해하셨기 때문인데요. 어떤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는지와 관련된 시험장 분위기는 아래에 사진으로 첨부하겠습니다! 보통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보셨듯이, 큰 체육관에 많은 의자와 책상을 두고 그곳에서 시험이 진행됩니다. 온라인으로 보는 시험의 경우는 큰 컴퓨터실에 들어가서 시험을 보게됩니다. 컴퓨터마다 자신이 부여받은 번호가 있으며, 그 자리에 앉게되면 지시에 따라 로그인하고 시험지의 코드를 입력하면 시험이 시작됩니다.

undefined

어떠한 방식으로 시험보나요?

학생마다 시험장소와 시험장의 앉는 번호가 다르며 NCUK의 시험과 같이 문제지와 답지가 따로 주어집니다. 학생별로 부여된 시험장 번호는 시험장에서 앉는 자리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학생별로 시험스케줄이 따로있는데 그곳에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모든 시험마다 번호는 다르니 항상 시험장 가기전에 체크는 필수!) 그리고 학생증과 필통만 챙겨서 시험 좌석에 앉을 수 있는데요, 재킷이나 가방은 뒷쪽이나 앞쪽에 모아둡니다. 필통또한 투명한 필통은 책상위에 둘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별도로 준비된 비닐팩에 넣어서 책상아래에 두어야합니다.

undefined

[임소현 기자의 기사글 원문은 위 네임카드를 클릭하시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