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생활] 처음 도착한 시드니, 무엇을 먼저 해야할까?

2019.04.04

들어가기 전에

안녕하세요. Data Analytics를 전공하고 있는 AU 2기 명예기자 이혜민입니다.

벌써 AU 3기 여러분들이 뽑히셨다는게 믿기지 않네요! 모두 축하드려요.

저는 앞으로 여러가지 내용을 담은 기사들을 가지고 여러분들을 찾아 뵐 예정인데요, 초반이라 어색하구 부족해도 응원 부탁드려요~

첫 번째 기사에서는 호주에 오기 위해 준비해야하는 준비물들부터

호주에 딱 도착하자마자 해야하실 일들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다음 기사에서 기숙사, 오리엔테이션 등의 정보를 가져올테니 모두 기대해주세요!!

모든 과정을 무사히 다 통과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Final Offer를 받게 되실거에요!!

영어과정부터 해서 전공까지 열심히 하셔서 모든 과정을 통과하신 분들께

모두 수고하셨다는 말씀 미리 전해드릴게요ㅎㅎ

하지만 슬프게도 Final Offer를 받게 되셨다고 해서 끝난게 아니라

호주에 가기위한 본격적인 준비는 지금부터 시작이에요 ㅠㅠ

Final Offer를 딱 받으시면 여러분은 비자신청, 신체검사, OSHC신청, 기숙사신청등을 최대한 빨리 해결하셔야 한답니다!

이 부분은 IEN 선생님들께서 아마 많은 도움을 주실것이기 때문에 안내해주시는대로 잘 따라가면 된답니다ㅎㅎ

시드니에 처음 도착하면 해야할 것들

undefined

undefined

여러분이 호주로 출발하시기 전에 미리 하시면 좋으실 것 같은 정보들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그 중 첫 번째가 바로 호주 계좌 개설입니다.

유학 생활을 하실 때 부모님이 보내주시는 돈을 꼬박꼬박 잘 받을 수 있어야 생활이 안정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인데요, 놀랍게도 여러분은 한국에서 호주계좌를 미리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돈까지 보내실 수 있으시지만, 돈을 찾는 것은 호주에 도착하셔서

직접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신원확인을 마치고 나서부터 가능하다는 사실 또한 알아두셨으면 해요!!

제가 이용하는 은행은 commonwealth bank 라는 곳인데

ATM기도 주변에 많고 AU 2기 친구들 90%가 이용할 만큼 괜찮은 은행인 것 같아요!!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는 곳으로 들어가는 링크는 하단에 적어둘게요

Commonwealth Bank 계좌 개설 링크 (클릭)

undefined

인터넷으로 먼저 계좌신청을 하시면 호주에서 은행을 가서 해야될 일이 조금 더 적어져 수월해지실 거에요!

(계좌 activate는 직접 은행에 방문하셔서 직원과 상담(?) 같은 것을 하시고 나서부터 가능합니다.)

옆에 카드가 바로 Commonwealth Bank 의 카드인데 카드는 일주일 뒤에 본인 주소로 배송이 오기 때문에 현금을 어느정도 넉넉히 미리 챙겨오는게 좋겠죠?!!!

여러분이 한국에서 또 미리 하고 출발하시면 좋은것은 바로 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 를 만드는 것 입니다. 두둥!

undefined

저는 몰라가지고 못 하고 왔지만은ㅠㅠ

여러분께는 미리 알려드리니깐은 만들고 오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실 것 같아요!!

국제학생카드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부분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찾아서 잘 읽어보고 신청하세요~

국제학생카드 만들기 (클릭)

한국에서 준비하실 것은 이정도 인 것 같고..

이제 본격적으로 짐을 싸셔야겠죠? 짐싸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니

여유를 가지고 미리미리 필요한 것들을 생각하고 준비하는게 좋을 듯 합니당ㅠㅠ

(일주일동안 자기가 하루에 어떻게 생활하는지 보고 사용하는 물건들 잘 봐두셨다가 챙기면 될것같아요ㅋㅋㅋㅋㅋㅋ)

undefined

짐까지 다 싸셨으면 이제 비행기 타고 슝~ 호주로 오시겠죠?!?!?

하나 또 알려드리자면 항공권 예매하고 모바일로 체크인 수속(?) 같은 것을 밟을 수 있는데 이걸 통해서 실제 공항에서 시간절약을 많이 했어요!! (덕분에 가족들이랑 작별인사를 조금 더 진~하게 했답니다ㅎㅎ)

undefined

undefined 

10시간 비행 중에 찍은 사진들

셔틀버스 관련 사항 링크입니다~

공항에서 내리자마자 막 긴장하셔서 우왕좌왕 하시지 마시고,

나오시자마자 왼쪽으로 쭈~욱 걸어가시다보면 셔틀버스를 신청하실 수 있으신 곳이 나와요!!

(저희가 그 때 알아본 바로는 공항철도 이용시 $17을 지불해야 하는데, 셔틀은 무료입니다~

대신 조금 불편해요ㅠ 버스가 아니라 커다란 봉고차 느낌이거든요ㅠㅠ)

undefined

undefinedundefined

셔틀버스를 신청하시고 나서 학생이 어느 정도 모일 때까지 대기해야하기 때문에

(대기 시간을 물어봐서 움직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동안 공항에서 처리해야하는(?) 아니 처리할 수 있는 일들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사실 저희는 뒷 비행기 친구들을 기다리느라 시간이 1시간 반 정도 있어서 그 안에 해결했어요!!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제일 답답한게 핸드폰 문제인데요ㅠㅠ

(핸드폰으로 연락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저희는 뒷 비행기 친구들과 어디에서 만날건지 미리 약속을 해서겨우 만날 수 있었답니다ㅠㅠ 답답했어요 정말..)

공항에 보면 여러 프로모션을 내세워 유심을 팔고있는 휴대폰 간이 매장(?)이 있어요!!

텔스트라, 옵터스, 보다폰이 있는데 옵터스가 가장 좋은 것 같아서

저희 AU 2기 친구들도 한 두 명 빼고 전부 옵터스를 사용한답니다!

저희는 바로 들어가서 유심을 사고 핸드폰 번호를 받아 핸드폰을 개통시켰습니다.

(저는 공기계 아이폰을 가져와서 해외에서 유심만 사서 꼈고, 한국에서 사용하던 폰도 그냥 가져왔는데,

친구들 하는 거 보니깐 굳이 그러실 필요 없이 한국에서 쓰시 던 폰 가져와서 유심만 갈아끼셔도 될 것 같아요!!)

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핸드폰을 해결하셨으면 공항에 있는 편의 점 같은데 들어가셔서 바로 Opal 카드를 만드시는게 좋을 듯 싶어요!!
셔틀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에 온 친구들은 기숙사에 도착한 후 근처 편의점에서 만들어도 되겠지만은
셔틀 기간을 넘겨 도착한 친구들은 공항에서 Opal 카드를 받으셔서 공항철도 이용할 때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꼭 만들어야 합니다!!
Opal 카드를 만드시는 방법은 그냥 편의점에서 Opal 카드를 구매하기를 원한다 라고 이야기를 한 후
직원이 얼마를 충전할 거냐 라고 물으면 한 $50 정도 충전하기를 원한다라고 말씀하시고 금액을 지불하면 된답니다!!
( TMI : 최소 충전 가능 금액이 $20 이더라구요~)

공항에 도착하면 짐도 많고 비행기에서 잠도 잘 못자서 피곤하고 긴장되고 떨리실텐데,

이미 그런 것들을 겪어 본 경험자로서 대충 가이드라인을 잡아드린 것 이니

나중에 오실 때 우왕좌왕 안 하시구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오셨으면 좋겠어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리며 다음 기사 때 뵙겠습니다ㅎㅎ

 

undefined

[이혜민 기자의 기사글 원문은 위 네임카드를 클릭하시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