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대학원 유학, 영국은 어떨까? 영국 프리마스터 과정

2021.12.23

최근에는 대학교 졸업(학사과정)만으로는 취업 전선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고스펙의 고학력자들이 넘쳐나면서 이제 학사 학위 이상의 것을 가져야 국제적 기업, 국내 유수의 기업 취업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게 되었죠. 이처럼 고스펙, 고학력자가 넘쳐나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대학원 유학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미국이나 영국대학원 으로의 유학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영국대학원 유학의 경우 비용과 시간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는데요. 영국대학원 유학, 과연 어떤 점이 장점일까요?

 

영국대학원 유학 어떤 점이 장점일까?

짧은 기간과 비교적 저렴한 비용!

영국은 한국보다 높은 수준의 교육시스템과 세계적으로도 우수함을 인정받는 명문대학들이 모여있습니다. 무엇보다 영국 석사 유학은 1년이라는 짧은 기간으로 학위를 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미국은 2년 간 석사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시간 동안 해당 국가에 체류하며 학업을 지속해야 하는데, 2년이라는 시간이 어찌보면 긴 시간이아니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생활비와 학비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을 고려했을 때 그 기간동안 발생하는 비용이 절대로 적다고만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영국 석사의 경우 1년의 시간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이 소요되고, 석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만큼 학비는 물론 생활비와 기타 비용들을 절감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모두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여 장점이 될 수밖에 없죠.

 

GRE, GMAT 필요없다!

또 하나의 장점은 GRE, GMAT와 같은 난도 높은 시험을 치를 필요가 없다는 점 입니다. 미국 유학의 경우 미국 최고의 명문대학 아이비리그 소속 대학원 과정을 밟기 위해 GRE, GMAT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아야 합니다. 이 시험은 굉장한 난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미국 대학원을 준비하는 학생으로서는 엄청난 심리적 압박감을 느끼는 것은 물론 시간과 비용에서도 많은 투자가 필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영국의 경우 GRE, GMAT 시험이 필요 없습니다. 이 시험의 준비 없이도 영국 명문대학의 대학원 입학이 가능한 기회가 있으므로 비용과 시간이 절감되어 심리적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죠.

또한 QS 세계대학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는 높은 수준의 명문대학들이 영국에 자리를 잡고 있으므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연구 성과, 실적이 끊임없이 드러나고 있어 취업에서도 인정을 받을 수밖에 없죠.

 

짧은 기간이지만 만만하지는 않다

사실 영국석사는 1년이라는 짧은 기간이지만 오히려 그 1년이라는 기간에 소화해야 할 학업의 양, 논문의 양이 방대합니다. 참고문헌과 서적, 논술을 매번 읽어야 하는 것은 물론 매주 몇천자 이상에 달하는 서술형 과제와 에세이를 제출해야 하고 15,000자 이상의 최종 논문도 제출해야 하므로 일 년이라는 기간이 정말 빡빡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다라서 영국 석사과정을 입학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학위 취득의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영국 대학원 유학을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영국대학원유학, 영국 프리마스터 과정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1987년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들에 의해 직접 설립된 비영리 교육기관인데요, 전 세계 30여 개 국 이상의 국가에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영국 대학교,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프리마스터라 불리는 영국대학교 대학원진학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국제학생들은 영국대학원 입학 후 학업을 위한 연구방법론, 논문작성법 그리고 아카데믹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영국 명문대학교 대학원 유학 과정을 지원하는 절차도 함께 진행할 수 있죠.

또한, 이 프리마스터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영국대학원에 진학을 할 때 필요한 공인영어시험(IELTS/TOEFL)을 따로 치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정 내 포함된 영어 과정인 EAP를 통해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그만큼 부담을 덜 수 있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학금 혜택도 다양합니다. 화폐의 가치도 다르고, 물가의 차이도 심하기 때문에 국제학생들은 유학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는데요.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은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학업에 집중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스펙을 준비해나갈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NCUK 프리마스터 과정 어디서 들을 수 있을까요?

서울 강남에 있는 IEN Institute는 영국대학교연합 NCUK 유일한 한국 공인 교육센터입니다. IEN은 10년 이상 기간동안 NCUK 한국교육센터로 국내에서 영국·해외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이곳의 수료생들은 영국 명문대학교 대학원 진학률 100%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인정받아 NCUK의 전세계 30여 개국 이상의 교육센터 중 최우수 센터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교육(해외대학진학) 부문 1위로 선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공부와 더 넓은 견문을 위해 영국대학원 유학을 고민 중이라면, IEN을 통해 한 차원 더 넓은 견문과 높은 스펙을 통해 원하는 삶을 이루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

학사진학과정 설명회 : 2/4(금), 2/5(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