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IEN의 영국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출국 전에 무엇을 할까?

2020.07.14

영국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IEN에서 9개월간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영국파운데이션)을 무사히 수료하고 영국 대학교로 진학을 확정지은 학생들은 출국 전까지 남은 시간동안 무엇을 할까요?

IEN에서 제공하는 NCUK 영국파운데이션은 3월과 9월, 매년 두 번에 걸쳐 개강하고 있습니다.
본 파운데이션 과정은 총 2학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학을 포함해 약 9개월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IEN을 통해 진학 하는 영국의 대학교는 1학기 개강일이 3월인 한국의 대학과는 달리 9월이 첫 학기의 시작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3월에 개강하는 과정을 수료한 학생은 수료 후 로부터 영국대학 입학까지 약 9개월의 여유 시간을 갖게됩니다.
​저의 경우에도 2019년 12월에 Final Test를 끝내고 2020년 9월, 영국으로 출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학입학 전까지 남은 시간동안 우리 학생들은 무엇을 하면서 지낼까요?

IEN에서 3월에 개강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학비/생활비 준비

상당히 큰 비용이 드는 유학의 특성상 학비를 마련해주시는 부모님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 활동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서 9개월간 일을 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기업 인턴, 과외 등 다양한 경제활동을 합니다.

 

2. 영어공부

영국생활을 했거나 하고 있는 선배들이 공통적으로 해 주는 조언 중 하나가 영국 출국 전 까지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라는 것입니다.
​영어 공부는 학문적인 영어공부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학업을 위해 필요한 영어능력과 생활을 위해서 필요한 영어능력은 다릅니다.

영국 대학에 진학하면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도 사귀고, 일상생활도 해 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9개월 동안, IELTS나 TOEFL 등 영어 시험을 응시하거나 회화 학원을 다니는 등
영어 감각이 떨어지지 않게 노력합니다.

 

3. RETAKE

Retake는 쉽게 표현하면 ‘재시험’입니다.
대학 합격에 필요한 점수를 충족하지 못한 학생들은 자신이 충족하지 못한 과목을 한번 더 수행평가, 과제, 시험 의 과정을
다시한번 거칠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이 Retake 과정은 IEN에서 제공하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만 존재하는 유일한, 기회인데요.
이렇게 Retake의 기회를 얻어 더 좋은 성적을 얻게 되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들 이외에도 취미활동, 여행, 자격증 취득, 영국에 미리 입국하여 적응과정을 거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 IEN과 영국에 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정보는 홍보대사들의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