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UNSW 호주 명문대학교 효율적으로 입학 준비하기

2022.07.26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호주는 매년 우리나라의 많은 분들이 유학,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여행 등을 목적으로 찾는 곳이기 때문에 상당히 친근한 곳입니다.
특히 호주의 대도시인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은 이미 많은 한국 분들이 거주하고 있기도 하고,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에서 온 사람들이 모여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그중에서도 시드니는 호주에서 가장 규모가 큰 대도시이고, 세계에서 가장 큰 자연 항구로 둘러싸인 도시이기도 합니다.
시드니는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다방면에서 호주를 대표하는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시드니에는 명문 대학교들이 위치하고 있고,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유학을 하기 위해 찾는 인기 유학 도시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시드니에 위치한 명문대학교 중 한 곳인 UNSW (The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에 대해 소개해 드린 후, 국내에서 효율적으로 호주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호주를 대표하는 명문대학교 UNSW'

UNSW 대학교의 설립 역사에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UNSW 대학교의 시작은 1843년 설립된 시드니 기술학교입니다.
그 후 1878년 시드니 공과대학이 되었고, 1949년 시드니에 있는 뉴사우스웨일스주 의회법에 따라서 공식적으로 대학교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1959년에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재 UNSW 대학교에는 약 53,000여 명의 재학생이 있으며 그중에 13,000여 명은 120여 개국에서 온 국제학생입니다.
전체 재학생의 약 1/4의 비율에 가까운 수가 국제학생이라는 점만 보더라도 UNSW 대학교는 전 세계 유학생들의 높은 인기를 받고 있는 명문대학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학교의 환경과 분위기는 한국 학생들이 대학교에 진학한 후에 적응하기에 훨씬 수월하여 학업과 학교 생활에 보다 빠르게 집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호주의 아이비리그 G8의 소속 대학교, UNSW'

UNSW는 호주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G8 (Group of 8)에 소속된 호주 명문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G8에 소속된 대표적인 대학교로는 호주 국립 대학교, 멜버른 대학교, 시드니 대학교 등이 있는데요,
UNSW를 포함하여 이 대학교들 모두 세계대학순위에서도 아주 높은 순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세계 3대 대학평가 기관 중 하나인 QS에서 발표한 2023년 세계대학순위에 따르면,
호주 국립 대학교가 세계 30위, 멜버른 대학교가 세계 33위, 시드니 대학교가 세계 41위이고, UNSW는 그 뒤를 이어 세계 45위에 랭킹 되었습니다.
특히 UNSW는 매년 발표되는 세계대학순위에서 꾸준히 최상위권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최근 3년의 자료를 살펴보면 2020년에는 세계 43위, 2021년에는 세계 44위, 2022년에는 세계 43위였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UNSW의 전공 분야는?'

UNSW는 호주에서 최고의 공대로 알려져 있고, 전 세계적으로도 그 우수함을 높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2년 QS 세계대학대학 전공 순위에 따르면,
Mineral & Mining Engineering 전공이 세계 3위, Civil and Structural Engineering 전공이 세계 13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UNSW는 법학, 환경과학, 건축학 등이 세계 50위 안에 들었습니다.
또한 UNSW는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20년 QS 세계대학 졸업생 고용 가능성 순위에서 호주 3위를, 2020년 QS 세계대학 취업률 부분에서는 세계 27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호주대학교 진학 준비, 국내에서 효율적으로 하기'

조기유학 경험 없이 한국에서 초-중-고등학교 기본 교육을 모두 받은 학생도 몇 가지 입학 조건만 준비한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UNSW와 같은 호주명문대학교에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이러한 학력 조건 및 영어 조건 등 호주 유학에 필요한 준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그 방법은 UTS 컬리지 디플로마(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를 수료하는 것입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호주 명문대학교 진학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

UTS 컬리지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호주 정부의 교육 감사기관인 TEQSA의 인증을 받은 공인된 교육과정입니다.
이 교육과정을 한국에서 수료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UTS 컬리지의 공식 한국교육센터인 IEN Institute입니다.

IEN의 UTS 컬리지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하면 호주대학입학에 필요한 조건을 충족 시킬 수 있습니다.
UNSW 대학교가 소속된 G8의 모든 대학교로 진학이 가능하고 동시에 호주 전역의 대학교에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과정을 이수하면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성적을 대체할 수 있고, 필요한 과목을 면제받아 바로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진학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IEN은 수료생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EN이 학생들에게 수여한 총 장학금의 규모는 약 43억 8천여만 원에 달합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호주명문대학 UNSW 진학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지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해외 명문대학교 진학률 95%라는 확실한 성과를 만들어 오고 있는 전문 교육기관 IEN을 찾아주세요!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