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정고시로 영국대학교 진학하는 방법

2021.09.10

검정고시로 영국대학교 진학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검정고시라는게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쉽고 빠른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인 건 맞는데요. 영국대학교로의 대학진학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영국은 국내 초,중,고 교육과는 달리 12년이 아닌 13년제입니다. 국내에서 초,중,고를 나와도 1년 더 교육 이수를 받아야하죠. 국내 학생들은 그 1년을 채우기 위해 영국으로 갈 필요없이, IEN에서 진행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한국에서 이수하면 되는데요.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이란, 국제 학생들이 해외대학 진학을 위해 고안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Foundation Programme)입니다. 국내 학생들이 영어권 학생들과 경쟁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국내에서 수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아무래로 영어권 학생들과 경쟁하게 되면 시작부터 언어적 장벽에 막힐 수 있기 때문에 국제학생들에게 파운데이션 과정은 가장 안전한 교육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IEN은 영국대학교연합 NCUK의 한국교육센터입니다. NCUK는 맨체스터, 리즈, 셰필드대학교 등 영국의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만든 비영리 교육제단인만큼 공신력이 강하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전세계 30여개 국가에 교육센터를 두고 국제학생들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고, 영국 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홍콩, 미국, 캐나다 등 다양한 해외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과정은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인 NARIC으로부터 영국의 수능제도인 A-Level과 동등한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인정받고 있어 그 공신력을 더 크게 인정받고 있죠.

사실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기관들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각 기관마다 교육 내용이 다르고 제공하는 혜택, 입학할 수 있는 대학교도 달라서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해야 하는데요. 아이이엔인스티튜트(IEN)는 지난 10여년 이상 기간동안 18억원의 장학금을 학생들에게 수여했고, 학생들이 최고의 만족도를 인정하고 있는 곳이라 믿을 수 있습니다.

영국대학교는 미국과 달리 고등학교 내신성적의 중요도가 비교적 낮기 때문에 검정고시로도 영국 명문대학교 진학이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부족해 미국 유학을 못 가시는 분이라면, 영국으로 그 발길을 옮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특히 영국대학교는 검정고시 출신의 학생들도 입학자격요건으로 인정하고 있어, 내신 점수 대신 검정고시 점수를 통해 진학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은 95%이상이라는 높은 진학률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수료생 100명 중 95명 이상이 원하는 영국명문대학교에 진학하는 엄청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한 기관에서 같이 공부하고 함께 유학을 떠나는 동기들이 있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유학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 선후배 네트워크가 학생들의 유학생활에 큰 힘을 주고 있습니다.

강남에 위치한 IEN 교육센터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검정고시로 영국대학교에 진학한 사례가 많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후기들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자신감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어요! 센터문은 언제든 열려있으니 해외 유학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은 편하게 방문이나 상담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