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대학교 진학 필수 조건 확실하게 준비하기

2021.12.08

코로나 바이러스가 출현한지 어느덧 2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길어지면서, 많은 분들은 이 사태가 쉽사리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시고는 자신의 꿈과 목표를 위해 현재 할 수 있는 일부터 실천하고 계십니다. 그중에는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포함되는데요. 국내에서 해외대학교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충족시켜야 하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는 그러한 조건들을 국내에서 하나, 둘씩 차분히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이라고 생각하고, 많은 학생들이 저희와 함께 유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학생들의 꿈이자 목표인 '영국대학교'로 진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적인 명문대학 그룹 : 러셀그룹(Russell Group)'

영국에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문대학교가 있다는 사실은 익히 유명합니다. 유학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영국의 이 대학교 그룹에 대해서 여러 번 들어보셨을 겁니다. 바로 영국 명문대학교들이 모인 러셀그룹(Russell Group)입니다.

러셀그룹은 미국의 아이비리그와 같은 영국 24개의 연구 중심 명문대학교 리그로, 영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회, 경제, 문화 등에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은 러셀그룹의 속한 영국대학교로 진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러셀 그룹의 대표적인 대학교로는 옥스포드대학교, 케임브릿지대학교, 에딘버러대학교(세계 16위),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7위), 킹스칼리지런던(세계 35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62위), 더럼대학교(세계 82위), 버밍엄대학교(세계 90위), 리즈대학교(세계 92위), 셰필드대학교(95위)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영국대학교 진학 준비하기'

조기유학을 했던 경험이 없고, 영어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방금 언급했던 영국의 명문대학교들은 그저 꿈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국에서 초, 중, 고등학교까지 모두 졸업을 했다면 더욱 영국대학교는 멀게만 느껴집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공인된 방법으로 1년 안에 영국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파운데이션, Foundation)을 수료하는 것입니다.

파운데이션은 국제학생들이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입학자격 요건과 학업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영국대학교가 만든 교육 과정입니다. 특히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했다면 이 과정은 더욱이나 필수적인데요, 그 이유는 한국의 기본 교육기간은 (초, 중, 고등학교) 총 12년제이지만 영국과 영연방 국가는 총 13년제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차이 나는 1년의 학력조건은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파운데이션 과정이 똑같은 공신력을 지닌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학생들을 실제로 자신이 원하는 대학교와 전공을 알아보고, 그 공신력에 대해 확인한 후 해당 과정을 수료해야 합니다.

 

'NCUK 파운데이션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이란?'

NCUK 파운데이션(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1987년 영국의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인 영국대학교 연합 NCUK의 교육과정입니다. NCUK의 주요 소속 대학들로는 많은 유학생들이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러셀그룹의 주요 멤버 대학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그중에는 맨체스터대학교, 브리스톨대학교, 버밍엄대학교, 더럼대학교, 세필드대학교, 리즈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본 과정은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UK-ENIC, 구 NARIC)에서 A-Level과 동등한 교육과정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등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의 명문대학교들도 정식 입학조건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영국대학교 진학의 필수 과정_IEN의 NCUK 파운데이션'

NCUK은 전 세계 30여 개국에, 80 여개의 공식교육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에도 NCUK 공식 교육센터가 한 곳 있습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IEN에서는 제공하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뿐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등의 명문대학교를 입학하기 원하는 학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본 과정을 수료하면 해외 유학에 필요한 학력 조건을 충족 시켜줌과 동시에 가장 중요한 영어 조건 또한 해결할 수 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영어 수업(EAP)은 TOEFL, IELTS 등의 공인영어성적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공인영어성적을 대체해 줌으로써 학생들의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고, 영어 수업(EAP)은 대학교 입학 후 학업에 필요한 언어 스킬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학업 능률을 더욱 높여줍니다.

 

'누적 장학금 43억 8천여만 원의 장학제도'

IEN은 유학생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인 학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며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IEN과 NCUK, 소속 대학 및 협력기관들이 지금까지 수여한 장학금은 약 43억 8천여만 원에 달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IEN에서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전달한 장학금 규모는 약 19억 5천만 원입니다.

IEN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해외명문대학교 진학률 95%라는 엄청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영국대학교 진학을 원하신다면 공신력 있는 IEN의 교육 과정을 통해 확실하고 효율적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