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대학유학, NCUK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해결

2022.12.01

이 시기에는 해외대학 입학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는데요. 유학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 재수생, 이미 학교를 다니고 있는 재학생들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입시는 여러 가지 변수가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원하는 대학교에 진학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국내 명문대학교를 졸업했다 할지라도 주변에 워낙 스펙과 학력이 좋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취업도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유학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영국대학유학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NCUK 221130

왜 영국대학인가?
1) 세계 최고의 연구 기반과 수준을 자랑합니다.

영국대학 세계대학 순위는 세계대학평가기관 QS 공식 자료를 참고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S는 Times Higher Education ‘THE’와 Academic Raking of World Universities ‘ARWU’와 함께 세계 3대 대학평가기관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매년 6개의 부문(학계 평판 40%, 학생대비 교직원 비율 20%, 분야별 논문 피인용률 20%, 조용주 졸업생 평판 10%, 외국인 교직원 비율 5%, 유학생 비율 5%)을 기준으로 전 세계 대학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영국대학은 매년 세계대학교 순위 100위 안에 15개에서 20개의 대학이 랭킹 되어 있다는 점을 보았을 때 교육 수준이 얼마나 높이 평가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QS UK 2023

2) 짧은 학업기간과 저렴한 비용

많은 학생분들이 해외 명문대학교에 진학하기를 원하지만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한계점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지레짐작으로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영국은 학사 3년, 석사 1년, 박사 3년으로 이루어져 있어 미국에 비해 학위를 따는 데까지 발생하는 소요시간은 훨씬 짧습니다. 소요기간이 짧다는 것은 비용도 그만큼 줄어든다는 의미입니다. 영국대학유학을 할 때 유학에 필요한 체류비, 생활비, 학비 등이 추가적으로 들기 때문에 학업기간은 전체적인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3) 졸업생 취업비자(Post-Study Work Visa)를 받아 취업과 장기 체류의 기회가 있습니다.

학부 이상 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을 졸업하는 학생들에게는 졸업생 취업비자(PSW)가 주어집니다. 유학생들은 이 비자를 통해 졸업 후 2년의 기간 동안 현지에 머물며 구직 및 취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자격으로 글로벌 인재로서의 기반을 다지고 장기 체류하며 영주권 기회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영국대학유학,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정식 교육기간이 초/중/고 12년제인 한국과 달리 영국은 13년제로 구성되어 있어 한국 고등학교가 최종 학력인 학생들은 영국대학교 진학을 위해 이 학제 차이를 채워야 합니다. 그 방법은 바로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하는 것인데요.

NCUK 파운데이션 과정(NCUK Foundation Programme)인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국제학생들이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입학 자격요건과 학업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영국의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고안한 교육과정입니다.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8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61위), 리즈대학교(세계 86위), 버밍엄대학교(세계 91위), 더럼대학교(세계 92위), 셰필드대학교(세계 96위) 등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러셀그룹(Russell Group) 대학들이 NCUK의 대표적인 소속 대학입니다.

NCUK IFY

​모든 학사진학과정이 똑같은 공신력을 가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학생들은 실제 진학 가능 대학교 목록을 확인해보며 각 과정의 공신력을 확인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 과정은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UK ENIC)에서 A-Level(영국입시제도)과 동등하게 공식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영국을 넘어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홍콩 등 전세계 다양한 국가의 명문대학들도 1학년 정식 입학 조건으로 인정하고 있어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그 공신력과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전세계 45개국에 90개 이상의 센터를 두고 있는데요. 한국에는 단 한 곳, IEN Institute가 강남에 위치​해 있고 NCUK 글로벌 교육센터 중 3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될 만큼 좋은 성과를 내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유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해외명문대 진학률 95%라는 높은 지표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NCUK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 과정 구성

NCUK IFY2

NCUK가 고안한 커리큘럼에 따라 다양한 이수 과목 중 3개를 선택하여 수강하게 됩니다. 모든 강의는 엄격한 자격 기준을 충족한 교수진이 영어로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4,000여개 이상의 전공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IEN은 본 과정 시작 전 꾸준한 진학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학생에게 알맞는 전략적인 진로 선택을 유도하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요. 이로써 학생들은 해외 대학생활을 위한 적응력을 미리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수 과목과 함께 아카데믹 영어(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EAP)를 학습합니다. 원어민 교수진의 지도 하에 꼭 필요한 학술 영어를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영어 레벨에 따라 진행하며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에서 영어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EAP 수업은 단순 영어점수 획득을 위한 학업 방식을 지양하며 실질적으로 해외대학교 재학 시 필요한 영어능력을 익히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성적을 활용해 IELTS/TOEFL 점수를 면제받고 해외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IEN은 지난 19년간 국내에서 해외 명문대학 진학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시작부터 끝까지 맞춤형으로 교육하고 관리해왔습니다. 다년간 축적된 신뢰로 5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달성하였고 총 46억 9천만원이 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IEN에서 여러분의 안정적이고 확실한 영국유학을 준비하세요 :)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