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유학 준비, 국내에서 확실하고 빠르게 준비 끝내기

2021.12.09

벌써 2021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매년 이맘때쯤 대입을 앞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누구보다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계시죠. 한국입시에서 원하는 대학교, 전공으로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수능 점수만 잘 받았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내신 성적도 중요하고, 전공에 따라서는 논술, 실기 등의 부가적인 점수들까지 고득점을 받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입시 전략 또한 잘 세워야 하죠. 이렇게 만만치 않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한국 입시를 준비하다 보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자연스럽게 해외 유학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영국유학을 고민한다면'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많은 수의 학생들이 오래전부터 유학을 갔고, 유학을 가길 희망하는 나라 중 한 곳은 영국입니다. 예전에는 영국유학을 막연하게 떠올리면 감당하지 못할 유학 비용과 충족 시킬 수 없는 학력 조건, 따라가기 힘든 영어실력 등이 떠오르셔서 처음부터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영국유학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그 과정에 대해 찾아보셨던 분들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다. 왜냐하면 국내에서 영국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과 비용과 시간을 아끼면서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셨기 때문입니다.

 

'영국유학을 선택하는 이유'

'영국'하면 이름만 들어도 아는 오래된 역사가 있는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단지 역사만 오래된 것이 아니라 오래된 역사를 통해 학생 중심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계속해서 만들고, 발전해 왔습니다. 이러한 점은 매년 세계대학순위를 발표하는 공신력 있는 세계대학평가기관인 QS (Quacquarelli Symonds)의 세계대학교 순위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2022년 QS 세계대학순위 세계 2위, 영국 1위의 대학교는 옥스포드대학교가 랭킹 되었고, 세계 공동 3위 영국 2위로는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이외에도 세계 대학교 순위 100위 안에는 UCL 대학교 (세계 8위), 에든버러 대학교 (세계 16위), 맨체스터 대학교 (세계 27위), 브리스톨 대학교 (세계 62위), 더럼 대학교 (세계 82위), 버밍엄 대학교 (세계 90위), 리즈 대학교 (세계 92위), 셰필드 대학교 (세계 95위) 등의 대학교들이 있습니다.

영국 대학교는 한국, 미국의 대학교와는 달리 대부분 국립대학교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관리하는 만큼 안정적이고 탄탄한 지원으로 다른 유학 국가의 대학교 학비에 비해 합리적입니다. 또한 영국에서 보통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한국이나 미국 대학교에 비해 1년이 짧은 3년이 소요된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1년이라는 시간 그 자체를 아낄 수 있고, 1년 동안 실질적으로 소비해야 하는 학비, 생활비 등을 절감할 수 있죠.

 

'영국유학조건을 국내에서 충족시키는 방법'

먼저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경우, 영국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몇 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첫 번째로는 학력 조건입니다. 한국과 영국의 기본 교육과정은 각각 12년, 13년으로, 영국이 우리나라보다 1년이 더 깁니다. 또한 외국인인 학생이 영국 대학교에 입학하려면 보통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등) 성적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영국대학 입학에 꼭 필요한 학력 조건과 영어성적 조건을 국내에서 가장 확실하고 효율적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파운데이션(Foundation)이라는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방법입니다.

 

'영국유학의 해결책_NCUK 파운데이션'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명문 국립대학교들이 유학생들을 위해 직접 만든 교육과정입니다. 이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영국의 다양한 국립 명문대학교 뿐만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전 세계의 명문대학교의 입학 조건으로 인정됩니다.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할 시에는 인문, 사회, 상경, 공학, 예술, 자연과학 등 4,000개 이상의 다양한 전공 분야를 선택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알맞은 전공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졸업 후에도 더 넓은 곳을 배경으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가능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또한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 필수 과목으로 포함된 영어 수업(EAP)로,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등) 성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 덕분에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영어시험에 따로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고, 그 시간에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를 더욱 집중적으로 할 수 있어서 더욱 효율적입니다.

 

'유학생들을 위한 풍성한 장학금 제도가 있는 IEN'

NCUK은 전 세계 30여 개국에 공식 교육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할 수 있는 공식 교육센터가 한 곳 있습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무엇보다 IEN은 유학생들이 풍성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여한 총 장학금의 규모는 약 43억 8천여만 원에 달합니다. 특히나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자 IEN은 입학 장학금부터 수료 후 받는 수료 장학금, 대학교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IEN의 2020년 국내 수료생 해외명문대학교 학사 진학률은 99%를 기록했고, NCUK의 교육센터 중에 3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들이 보여주듯, IEN은 수준 높은 교육 환경과 학생들을 위한 최적화된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을 준비한다면 믿을 수 있는 교육기관인 IEN을 찾아주세요!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