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유학준비, 국내에서 현명하게 하는 방법

2021.10.12

어느덧 달력 위에 숫자는 10월을 가리키고 있네요. 요즘 시기에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음에 깊은 고민과 걱정을 하고 계시죠. 특히나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신종 바이러스 때문에 전 세계인의 일상생활에는 큰 변화가 일어났는데요,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교육 시스템에 있어서 갑작스러운 변화 때문에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점점 어려워지는 이러한 국내 입시 상황 속에서 많은 분들은 영국, 호주 등의 나라로 유학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오늘은 코로나 이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우리나라 학생들이 유학가기를 원하는 곳인 영국유학준비를 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영국유학준비를 하는 이유'

영국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학생들이 유학을 가고 싶어 하는 나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우선 영국 대학교는 유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세계적으로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과 함께 인기 유학국가의 양대 산맥이라고 불릴 수 있는 미국 대학교와 비교해서는 1년 더 짧은 학업 기간을 가지고 있죠. 일반적으로 미국 대학교의 학업 기간은 4년을 필요로 하고, 영국 대학교는 3년을 필요로 합니다. 비슷한 랭킹의 세계적인 명문대를 진학했다고 해도 영국 유학 기간이 1년이나 짧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영국에는 역사가 깊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문 대학교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꿈꾸는 대학들이 있는데요, 영국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명문대가 모인 러셀 그룹(Russell Group)이 있습니다. 러셀 그룹의 대표적인 대학교로는 에딘버러대학교(세계 16위), 킹스칼리지런던(세계 35위),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7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62위), 더럼대학교(세계 82위), 버밍엄대학교(세계 90위), 리즈대학교(세계 92위), 셰필드대학교(95위) 등이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대학교인 옥스브릿지 역시 이 그룹의 소속이죠.

러셀 그룹의 대학교는 세계대학평가기관인 QS (Quacquarelli Symonds)에 100위 안에 드는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들이 주요 멤버입니다.

 

'영국유학준비 어렵지 않아요!'

영국유학이라고 하면 일단 많은 분들이 어렵게 느끼십니다. 영국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 학력과 언어(영어) 적인 부분에서 준비해야 할 것도 많을 것 같고, 시간과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어갈 것 같죠. 또한 무엇보다도 가장 걱정되는 것은 국내에서 초, 중, 고등학교까지 모두 졸업을 한 경우에 영국대학교를 진학 할 수 있는지, 그 가능 여부일 것입니다.

우리나라 정식 교육기간은 총 12년, 영국은 총 13년으로 1년 차이가 나기 때문에 학력 조건에 있어서 그 1년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영국유학준비를 국내에서 하더라도 학력 조건과 영어 조건에 있어서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Foundation, 파운데이션) 불리는 제도가 있어서 국내에서도 이 과정을 이수하면 진학 조건이 모두 충족이 됩니다!

 

'국내에서 시간과 비용을 아끼며 영국유학준비하기'

NCUK 파운데이션(영국·해외 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영국 러셀 그룹의 주요 소속 대학교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입니다. 영국대학교 연합 NCUK은 해외에서도 영국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센터를 두고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국제 공인 전문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NCUK 한국 교육센터인 IEN Institute입니다.

특히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 받기 전에는 공신력이 있는 교육과정인지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IEN에서 제공하는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영국정부 인증 교육기관인 NARIC에서 A-Level(영국 입시제도)과 동등한 교육 과정으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프로그램입니다.

 

'영국유학준비는 IEN과 함께!'

IEN의 NCUK 파운데이션은 1학기와 2학기로 구성되어 있고 기간은 1년이 채 되지 않는 약 9개월이 걸립니다. 본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영국 명문대학교를 갈 수 있는 학력 조건이 갖추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호주의 최고 명문 대학교인 ANU(세계 27위), 멜버른대학교(세계 37위), 시드니대학교(세계 38위), UNSW(세계 43위)에 진학이 가능하고, 홍콩시티대학교(세계 53위), 네덜란드 델프트공대(세계 57위) 등 다양한 국가의 명문대학교에 진학이 가능해져서 기회가 훨씬 많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국유학준비 중에 필수 조건으로 알고 있는 것이 하나 있죠. 바로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입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각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영어시험 성적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IEN의 NCUK 파운데이션을 이수하게 되면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다는 큰 이점이 있죠.

 

영국유학준비, NCUK 파운데이션과 함께하세요!

또한,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풍성한 장학금 혜택이 있습니다. NCUK의 소속 대학교와 IEN이 지금까지 수여한 장학금 규모는 약 19억 5,200여만 원에 달하는데요, 그만큼 IEN은 꾸준히 많은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IEN의 NCUK 파운데이션 전체 수료생의 95%가 해외 명문대학교 진학에 성공했습니다.

영국유학준비, 막막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믿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탄탄한 유학 시스템이 갖추어진 IEN과 함께하면 다릅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