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코벤트리대학교, 영국명문대 진학 방법이 궁금하다면

2021.11.23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세계 여러 나라의 학생들의 유학 선호 국가 중 한 곳인 영국 유학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여전히 높습니다. 영국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여러 명문대학교들이 있고, 많은 학생들은 그러한 학교에 진학하기를 희망합니다. 오늘은 영국의 명문대학교 중에서도 현재 영국에서 영향력이 큰 명문대이자 빠른 속도록 성장한 대학교인 '코벤트리대학교'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코벤트리대학교 (Coventry University)의 역사와 규모'

코벤트리대학교는 1843년에 코벤트리 디자인대학으로 최초 설립되었습니다. 1950년대 코벤트리 예술대학으로 교명을 바꾸었다가, 1970년대에는 란체스터 기숙대학과 럭비 공학기술대학을 통합하여 란체스터공학대학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그후 1987년 코벤트리 공학대학으로 변경한 후, 1992년 지금의 종합대학교인 코벤트리대학교가 되었습니다.

코벤트리 대학교의 대학 규모는 상당히 큰 것으로 유명한데요, 영국 내 전체 대학 중에는 6번째, 런던 외 지역에 위치한 대학 중에는 4번째로 규모가 큽니다. 총 학생 수는 약 38,000명이고, 전 세계 130여 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8,000명이 넘는 외국인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코벤트리대학교에서 높게 평가받고 있는 분야'

코벤트리대학교는 영국의 다른 대학교들에 비해서는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학문적인 우수함과 실용적인 지식을 접목하는 교육방식으로 영국 내 대학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을 정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1년 가디언 영국대학 순위(The Guardian University Guide)에서 전체 15위를 기록했었습니다. 코벤트리대학교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분야는 호텔경영, 디자인, 건축학, 저널리즘 등이 여러 분야가 있습니다.

가디언 영국대학 순위 2020 (The Guardian University Guide 2020)에 따라 간단히 살펴보면, 호텔경영·이벤트경영학이 3위를, 필름&사진 분야가 4위, 건축학이 5위, 저널리즘·출판 분야가 8위, 경영학이 15위, 디자인, 공예학이 20위, 패션&텍스타일이 23위, 경제학이 3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랭킹만 보더라도 코벤트리대학교는 호텔경영, 디자인 등 실용성이 높은 분야를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높은 취업률과도 연계가 되는데요, 산업과 연계를 통해 기업의 니즈를 파악하여 실무적인 교육에 힘쓰고 있어서 취업률 95%를 달성했습니다.

 

'학생이 살기 좋은 코벤트리 시'

유학이란 가족과 떨어져서 먼 곳에서 혼자 생활하며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얼마나 안전한 곳에서 편리한 생활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코벤트리대학교가 위치한 곳은 코벤트리라는 도시입니다. 영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코벤트리 시는 대도시인 버밍엄과는 기차로 약 15분, 런던과는 기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 대도시와 접근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영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4위로 선정된 곳입니다. 대학교 캠퍼스는 코벤트리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학생들이 쇼핑몰, 식당, 카페, 영화관, 스포츠 시설 등의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국 명문대학교 코벤트리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

한국에서 고등학교 과정까지 모두 마친 경우,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식 교육기간은 초등-중등-고등학교까지 총 12년제이고 영국은 총 13년제로 1년 차이가 나는데, 어떻게 학력 조건을 맞출 수 있는지에 대해서입니다.

이를 위해 가장 효율적인이고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Foundation Programme, 파운데이션)을 이수하는 방법인데요, 이 과정을 수료하면 영국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학력 조건이 갖추어집니다.

 

'공신력 있는 IEN의 NCUK 파운데이션'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영국 명문국립대학교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으로, 이 기관에서 제공하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전 세계 다양한 명문대들의 입학조건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NCUK 파운데이션은 ECCTIS(구 NARIC,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 공식 인증받은 과정으로 영국 입시제도인 A-level과 동등한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NCUK은 전 세계 30여 개국에 교육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이 NCUK의 유일한 한국 교육센터로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공인영어시험 성적 면제와 최대 규모의 장학금 제도_IEN의 영국 파운데이션'

IEN의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얻게 되는 장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영국 대학교 진학의 필수 과정 중 하나인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 과정 중 듣는 EAP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영어 수업은 공인영어시험 성적으로 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IEN은 전 세계 NCUK 교육센터 중에 가장 큰 장학금 규모를 가지고 있는 센터입니다. 입학 장학금, 수료 장학금, 대학교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꾸준히 수여하고 있습니다. 2020년 한 해에 학생들에게 전달된 장학금은 1억 6,200만 원이고, 지금까지 누적된 NCUK 한국센터 수료생들의 장학금은 총 19억 5,200여만 원에 달합니다.

지난 18년간 IEN의 학사진학과정 수료생 95% 이상이 해외 명문대 진학에 성공을 했습니다. 코벤트리대학교뿐만 아니라 영국의 다양한 명문대학교 진학을 원한다면, 믿을 수 있는 교육 과정과 그동안 쌓은 높은 진학률을 보유하고 있는 IEN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