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 명문대학 맥쿼리대학교의 세계대학순위와 진학 방법!

2022.08.24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맥쿼리대학교



호주에는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 받는 명문대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호주대학교는 각 분야의 전공마다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성과를 만들어 냈고, 그러한 교육 시스템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철학, 언어학, 심리학, 회계, 경영학 등의 전공이 세계 상위권으로 평가받고 있는 호주대학교인 '맥쿼리대학교 (Macquarie University)'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한국 학생이 이 대학교에 진학하려면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맥쿼리대학교



'맥쿼리대학교의 역사와 현재 세계대학순위'

맥쿼리대학교는 시드니대학교, UNSW에 이어서 시드니에 설립된 세 번째 주립종합대학교입니다.
맥쿼리대학교는 1964년에 개교되었고, 현재는 약 43,000여 명의 재학생이 있습니다.
이 대학교는 비교적 역사가 길지 않은 신흥대학교에 속하지만, 세계대학순위에서도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고 각 전공분야별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세계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에서 2023년 세계대학순위를 발표했는데요,
맥쿼리대학교는 세계 상위 2%에 포함되는 순위인 세계 공동 195위에 랭킹 되었습니다.
또한 맥쿼리대학교는 QS에서 연구성과, 고용성,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19년~2021년 5 Stars로 선정된 대학교입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맥쿼리대학교



'맥쿼리대학교의 대표 전공은 어떤 것이 있을까?'

맥쿼리대학교는 2022년 QS의 전공별 대학순위에서도 다양한 분야의 전공이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전공들과 그 순위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철학 세계 24위, 언어학 세계 28위, 고전·고대사 세계 44위, 심리학 세계 73위, 회계·금융 세계 83위, 교육학 세계 92위이며, 이 밖에도 지리학, 해양과학, 지질학 등이 세계 100위 권에 자리했습니다.
특히 맥쿼리대학교는 호주 내에서 상경계열 특화 커리큘럼을 가진 유일한 대학으로, 경영, 회계, 금융 전공은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전공입니다.
또한 맥쿼리대학교는 호주 내에서 최신식 사립병원을 자체적으로 보유한 유일한 대학교인데요,
이러한 점 덕분에 의과대학의 커리큘럼 또한 호주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맥쿼리대학교



'맥쿼리대학교의 캠퍼스 생활'

맥쿼리대학교는 호주에서 가장 규모가 큰 도시인 시드니에 위치해 있습니다.
캠퍼스는 시드니 시티 지역에서 대중교통으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있지만, 캠퍼스 내에 영화관, 마켓, 쇼핑센터 등 편의 시설이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캠퍼스 안을 관통하는 기차역이 있고, 정기적으로 시드니 주변을 운행하는 버스가 다니기 때문에 학생들의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맥쿼리대학교



'호주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한 현실적인 준비과정'

맥쿼리대학교를 포함하여 호주의 대학교에 한국 학생이 진학이 가능한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십니다.
답부터 말씀드리자면,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도 몇 가지 진학 조건만 준비하면 충분히 호주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학력 조건과 영어 조건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필수 조건들을 국내에서 시간과 비용을 아끼면서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인 디플로마과정을 이수하는 것입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맥쿼리대학교



'호주의 모든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교육과정! UTS 컬리지 디플로마'

UTS 컬리지는 2021년 QS 신흥 명문 호주 1위인 UTS 대학교의 부설 교육기관입니다.
UTS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UTS 컬리지 디플로마)는 호주 정부의 교육감사기관인 TEQSA의 인증을 받은 교육 과정으로,
본 과정을 수료할 시에는 호주 전역에 있는 대학교에 진학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도 UTS 컬리지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UTS 컬리지의 공식 한국교육센터 IEN Institute입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맥쿼리대학교



'20,000 불 장학금 받고, 맥쿼리대학교 진학하는 방법'

IEN은 UTS 컬리지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풍성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과정을 수료한 후 맥쿼리대학교에 입학하는 경우, 20,000 불의 장학금이 보장됩니다!
뿐만 아니라 UTS 대학교에 진학하는 학생에게는 최소 최소 10,000 불의 장학금이 보장되고,
학생의 성적의 따라서 전체 학비의 25% (약 19,000~35,000불)이라는 큰 규모의 장학금을 받을 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맥쿼리대학교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성적 면제 받고 호주대학교 입학'

IEN에서 제공하는 UTS 컬리지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필수 과목으로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는 영어 수업을 듣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은 따로 공인영어성적을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학생들이 선택하는 전공에 따라서 2학년으로 바로 진학이 가능해서 유학 기간과 비용을 동시에 절감할 수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맥쿼리대학교



맥쿼리대학교와 같은 호주 명문대학교에 진학하고 싶으시다면,
믿을 수 있는 교육과정과 풍성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관인 IEN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