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유학, 졸업생 취업률 순위가 높은 호주 대학교는 어디일까?

2022.05.13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IEN UTS컬리지 한국센터

 

불과 몇 개월 전만 해도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나라들은 입국 절차를 강력하게 규제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여러 국가들이 입국 절차를 간소화하는 추세로 바뀌며, 다시금 하늘길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 때문인지 유학에 대한 문의는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상 코로나19 때문에 하늘길이 거의 막혔을 때도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호주유학, 영국유학 등에 대해 문의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의 상황이 예상했던 것보다 너무 길어지게 되면서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받았고, 이에 따라 청년들이 취업할 수 있는 기회는 더욱 줄어들게 되었기 때문이죠.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도 우리나라의 학생들은 낮은 취업률로 인해 조금이라도 더 높은 스펙을 쌓기 위해 각종 자격증과 시험을 준비하며 시간을 모두 보냈습니다.

취업이 힘든 상황이 더욱 악화되어가자 여러 학생과 학부모님은 국내가 아닌 해외로 시선을 돌려서 유학을 알아보고 계십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IEN UTS컬리지 한국센터

 

유학의 주목적은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받은 후, 학생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켜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며 그 꿈을 이루는 데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학국가를 결정했다고 하더라고 진학하려는 대학교의 졸업생 취업률을 확인하는 일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학생들과 전 세계 학생들이 퀄리티 높은 교육을 받기 위해 떠나는 인기 유학지인 호주 유학에 대해 알아보고, 호주 대학교의 졸업생 취업률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IEN UTS컬리지 한국센터

 

세계 대학 순위 TOP 100 안에 드는 호주 대학교는?

많은 학생들이 호주유학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는 교육 수준 때문입니다.

호주 대학교는 대부분 국립대학교로, 국가의 안정적인 지원을 받으며 체계적이고 활발한 연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호주 대학교의 세계대학순위 또한 높은 순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호주 대학교는 공신력 있는 세계대학평가 기관인 QS (Quacquarelli Symonds) 2022년 세계대학순위 TOP 100위 안에 7개나 되는 대학교가 랭크되었습니다. 호주 국립 대학교가 세계 공동 27위, 멜버른 대학교가 세계 37위, 시드니 대학교가 세계 38위,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가 세계 43위, 퀸즐랜드 대학교가 세계 47위, 모나쉬 대학교가 세계 58위,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대학교가 세계 93위에 차례대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IEN UTS컬리지 한국센터

 

호주 대학교의 졸업생 취업률은 세계에서 몇 위일까?

많은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호주대학교의 졸업생 취업률 대학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S에서 발표한 2022년 졸업생 취업률 세계 대학 순위 (Graduate Employability Rankings)에 따르면, TOP 100위 든 호주대학교는 세계대학순위 대학 수보다도 많은 9개의 대학교가 랭킹 되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IEN UTS컬리지 한국센터

 

그중에서도 시드니 대학교는 세계 4위, 멜버른 대학교는 세계 8위로, 졸업생 취업률 순위에서 최상위권에 자리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가 세계 32위, 모나쉬 대학교가 세계 54위, UTS 대학교가 세계 62위, 퀸즐랜드 대학교가 공동 세계 63위, RMIT 대학교가 세계 74위, 호주 국립대학교가 세계 79위, 맥쿼리 대학교가 세계 98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대학교는 QS 신흥 명문대학교 1위인 UTS 대학교인데요, UTS 대학교는 호주 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는 대학교로, 취업률 순위에서는 이미 호주 5위, 세계 62위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렇듯 호주의 대학교는 전반적인 교육 시스템과 대학교 졸업생 취업률 또한 세계적으로 우수하다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IEN UTS컬리지 한국센터

 

호주유학 조건을 국내에서 준비할 수 있을까?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이 호주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호주와 우리나라는 기본 학력과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학력 조건과 영어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국내에서도 호주 유학에 필요한 조건들을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UTS College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하는 방법입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IEN UTS컬리지 한국센터

 

졸업생 취업률 순위가 높은 호주 명문 대학교 진학을 원한다면_UTS College 디플로마 과정

높은 공신력을 인증받은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 국내에 있습니다. 그곳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UTS 컬리지 한국교육센터인 IEN Institute입니다. UTS 컬리지는 호주의 신흥 명문대학교 UTS 대학교의 부설 교육기관으로, IEN에서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UTS 컬리지 디플로마 과정과 동일합니다.

본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위에 언급한 취업률 순위가 높은 호주 명문대를 포함하여, 호주 전역의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IEN UTS컬리지 한국센터

 

학생들의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는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호주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보통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성적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하면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면제받을 수 있고, 전공에 따라 2학년으로 바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 덕분에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호주 유학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시간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IEN은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하고 호주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풍성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TS 대학교에 진학하는 학생에게는 최소 16,000 불의 장학금이 보장되고, 학생의 성적의 따라서 전체 학비의 25% (약 19,000~35,000불)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또한 맥쿼리 대학교에 진학하는 경우에는 20,000 불의 장학금이 보장됩니다.

졸업생 취업률 순위가 높은 호주대학교에 진학해서 성공적인 호주유학을 하고 싶다면, 보다 확실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유학을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 IEN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