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텔경영학과로 유명한 그리피스대학교

2021.10.20

깨끗하고 볼거리가 많기로 소문난 호주는 호텔경영학과가 유명한데요. 특히 그리피스대학교(Griffith University)가 호텔경영으로 유명한 대학입니다. 그리피스 대학교는 전세계 랭킹 21위, 호주유학 호텔경영학과 중에서는 1위라고 합니다. 그만큼 호주 내외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학교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호주 주변으로는 유명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관련된 분야의 취업 길이 열려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후 인턴십이나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피스 대학교는 어떤 대학일까?”

1971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퀸즈랜드 주의 브리즈번과 골드코스트에 5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영, 공학, 보건, 법학, 예술, 언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300개 이상의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제공하는 종합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앞서 소개한 호텔경영뿐만 아니라 치의학, 항공, IT, 디자인, 간호학 등의 분야에서 수준 높은 교육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보통 3년 과정을 배우게 되며 아이엘츠 점수를 중요하게 본다고 하네요.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연간 학비는 2020년 기준 약 AU $28,000이라고 하며 1학년 때는 경영 및 비즈니스 관련 일반 학문과 경영학 기초, 마케팅, 정보관리, 회계 등을 배운다고 합니다. 2~3학년 때에는 세부 전공을 이수하여 관광 관리 정보 해석 및 투어리즘과 호텔 재무 관리를 배우게 됩니다. 입학 시기는 매년 2월, 7월이라고 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죠?

“호주유학 호텔경영학과 졸업 후 취업은?”

학사 과정인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나면 호텔에만 취업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막상 교육을 듣다 보면 마케팅이나 회계 등 매니지먼트에 가까운 교육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벤트, 관광, 스포츠경영 등 네임벨류에 걸맞은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이 진행된다고 하니 매니지먼트에 관심 있는 분들은 호텔이나 리조트, 레스토랑의 매니지먼트를 하기도 하고 관광, 이벤트, 스포츠 매니지먼트 직군으로도 나아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호스피탈리티 산업이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도 있으며 마케팅 교육받은 기술을 이용하여 글로벌이나 현지 혹은 국내 기업에 취업하실 수도 있습니다. 호주의 경우 대학교 졸업 후 2~4년간 취업 비자가 제공되니 이를 활용한 현지 취업에 도전해볼 수 있겠죠?

“그리피스 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 IEN 학사진학과정”

그리피스 대학교에 진학하려면 학교에서 요구하는 학력과 영어 조건을 반드시 충족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준비를 혼자서 하려면 상당한 어려움이 따르는데요. 교육 제도가 다르다 보니 한국에서만 공부한 학생들이 아이엘츠 5.5 이상을 취득한다거나 유학을 한다고 해도 호주유학 호텔경영학과 적응이 수월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입니다. 이런저런 부분에서 도움을 받아 그리피스 대학교에 진학하고자 하신다면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은 호주 공인 과정입니다. 호주 UTS 컬리지가 호주정부 교육감사기관인 TEQSA의 인증을 받아 IEN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호주 유학 호텔경영학과를 위해 그리피스 대학교에 진학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 학생들은 호주와는 다른 교육 체계와 환경에서 공부를 해왔습니다. 따라서 호주대학교에서 학업에 임했을 때에 필요한 학업 기술 및 입학 자격을 갖추기 위한 아카데믹 영어 그리고 전공과목을 국내에서 이수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한국 학생들의 취약점을 미리 보완하고, 성공적으로 호주 대학교에 적응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우선 국내에서 6개월~9개월 동안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여기에 포함된 아카데믹 영어를 이수하고 나면 지원하는 대학교와 전공에 따라 토익과 아이엘츠 점수가 면제됩니다. 또한, 필요한 과목을 면제받고 2학년으로 진학해 2년만에 대학을 졸업할 수 있으니 시간적, 비용적 장점까지 누려보실 수 있습니다. 호주유학 호텔경영학과도 3년 과정이지만, 한국의 4년제와 동일한데요. 별도의 어학연수나 파운데이션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본 과정 수료 기간을 포함하더라도 대학 졸업까지 최소 3년 만에 호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학사학위 취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학 기간이 단축됨에 따라 학비와 현지 생활비도 확실히 절감하실 수 있지요. 게다가 우수 수료생에게는 다양한 호주 대학교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므로 학업에만 집중하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호주 전역 모든 대학교에 진학 가능!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은 그리피스대학교 진학만 가능한 것이 아닌데요. 호주의 최고 명문대라 불리는 Group of 8 소속 대학교들을 포함한 호주 전역 43개 대학교에 모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호주국립대학교(ANU), 멜버른대학교, 시드니대학교, UNSW, UTS 등 세계 최정상의 명성을 가지고 있는 대학들에도 진학이 가능하니 꼭 호텔경영학과가 아니더라도 다른 학과에 진학 역시 가능합니다.

 

“진학 성과는 어느 정도일까?”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은 2004년 호주 뉴캐슬 대학교 진학 과정을 시작으로 점차 저변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호주 국립대학교인 UTS대학교와 교육교류협약을 체결하며 UTS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제공하기도 했지요. IEN은 18년의 역사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호주대학교 진학 시스템을 구축하고 호주유학 호텔경영학과를 포함한 여러 대학교에 높은 진학 성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해당 과정을 통해 배출된 총 2,000여 명의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호주유학 호텔경영학과 이수 후 국내외 명문대학원을 진학하거나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으로 취업을 하신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번 2022년 3월에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신입생을 모집하는데요. 학사진학과정 설명회가 10월 30일(토) 오후 4시에 개최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IEN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