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유학준비, 시드니대학교 입학 조건이 궁금하다면

2021.12.30

호주라는 나라를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몇몇 이미지들이 있죠. 광활하고 깨끗한 자연환경과 여유롭고 안전해서 살기 좋은 도시들이 먼저 그려집니다. 또한 우리나라를 포함해 세계 여러 나라의 많은 학생들이 유학하기를 원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호주는 대부분의 대학교가 국립대학교로 운영되고 있어서 국가의 안정적이고 탄탄한 지원을 받으며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하죠. 이러한 배경 때문에 호주에는 여러 명문 대학교가 있고, 그 학교들은 세계적으로도 항상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호주의 명문대학교 중에서, 많은 학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시드니대학교에 대해서, 그리고 어떻게 해야 시드니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계적인 명문대학교, 시드니대학교'

먼저 많은 분들이 호주의 수도를 시드니로 알고 계시기도 하죠. 호주의 수도는 캔버라이지만 시드니는 호주에서 실제로 가장 많은 인구가 살고 있는 대도시로서 경제적으로나 사회, 문화적으로 호주를 대표하는 도시입니다. 호주의 가장 큰 대도시인 시드니에 위치한 시드니대학교는 호주를 대표하는 대학교 중에 하나이죠.

시드니 대학교는 1850년에 개교한 공립 종합대학교로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대학교입니다. 또한 시드니 대학교는 호주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G8 (Group of 8)에 소속이 되어있는데요, G8에 소속되어 있는 다른 대학교로는 호주 국립대학교, 멜버른 대학교, UNSW 등이 있습니다. 시드니 대학교는 호주 내에서만 명문대학교로 인정받는 것을 넘어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2년 QS(세계대학 평가 기간, Quacquarelli Symonds)에 따르면 호주 대학 순위는 3위에, 세계 대학 순위는 38위에 랭킹 되어 있습니다.

 

'시드니대학교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

시드니 대학교는 전 세계 예서 명성 높은 연구기관과 산업체들과 꾸준하게 파트너십을 이어오며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1인 교수당 학생 비율은 1:17로서, 평균적으로도 높은 교육의 질과 시스템을 지니고 있습니다. 시드니 대학교는 시드니 시티에 위치하고 있어서 학생들이 기본적인 생활을 하기에도 편리하고, 학교생활 이외에 문화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는 환경입니다. 시드니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이 유학, 워킹홀리데이, 이민 등을 가서 생활하고 있는 도시 중에 하나인 만큼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모여서 살아가고 있는 활기찬 도시입니다. 이러한 점들은 낯선 곳에서 적어도 3~4년은 생활을 해야 하는 유학생들에게는 큰 이점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시드니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

시드니대학교에 진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은 국내에서 초, 중, 고등학교를 모두 졸업한 경우에 시드니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먼저 시드니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졸업학력과 진학 희망학과에서 요구하는 입학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공인영어시험인 아이엘츠나 토플(IELTS, TOFLE)의 성적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진학 조건을 국내에서 혼자 준비한다면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긴 시간은 물론이고 그에 따라 비용적인 측면도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죠. 이럴 때일수록 효율적이고 가장 확실한 유학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국내에서 호주 유학을 준비하는 과정으로는 파운데이션 과정과 디플로마라는 과정이 있습니다. 먼저 위 두 과정을 수료 받기에 앞서서 체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어떤 대학교에서 공식적인 입학조건으로 인정받고 있는지, 어느 정도의 공신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공신력있는 IEN의 파운데이션 과정'

국내에서 이 두 과정을 수료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NCUK의 유일한 한국 교육센터인 IEN Institute(이하, IEN)입니다. NCUK은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들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교육기관으로 세계 30여 개국 이상의 국가에 교육센터를 두고 해외 대학 입학을 위한 조건을 자국에서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들이 유학생들을 위해 직접 고안한 교육과정입니다. 이 교육 과정은 영국을 넘어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홍콩, 네덜란드 등 전 세계의 명문 대학교의 입학 조건으로 인정받으며 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10여 년 이상 제공되어 오며, 매년 100명 이상의 학생들을 해외 명문 대학교로 진학시키는 성과 역시 보여주고 있죠.

본 과정을 수료할 시에는 인문, 사회, 상경, 공학, 예술, 의학, 자연과학 등 4,000개 이상의 다양한 전공 분야를 선택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알맞은 전공을 공부할 수 있고, 과정 내 필수 과목으로 포함된 영어 수업(EAP)로,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등) 성적을 대체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UTS 컬리지 한국교육센터인 IEN의 디플로마 과정'

UTS 컬리지 한국교육센터 IEN에서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디플로마)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2021년 QS 신흥 명문 호주 1위, 세계 11위인 UTS 대학교 부설 교육기관 UTS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교육 과정과 동일한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호주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입학 자격과 학업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되어 시드니 대학교뿐만 아니라 다양한 호주대학교로 진학이 가능하게 됩니다.

IEN의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하면 공인영어시험인 아이엘츠나 토플(IELTS, TOFLE)의 성적을 대체할 수 있고, 전공에 따라 필요 과목을 면제 받고 2학년으로 바로 진학할 수 있어서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호주유학, 시드니대학교 진학을 준비하고 싶다면 보다 확실하고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이 있는 곳인 IEN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18(목), 4/20(토), 5/9(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