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IEN NCUK 국내 영국파운데이션 과정, 공부만 할까요?

2020.08.11

IEN의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파운데이션)은 9개월간 바쁜 일정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학생들은 목표하는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 이 기간 동안 많은 양의 과제와 수업을 소화해야 하고 개인적으로 예습과 복습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이 내용만 보시면 9개월 동안 빡빡한 일정으로 공부'만' 하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되실겁니다. 저 또한 NCUK 파운데이션 과정 시작 전에 딱딱하게 공부만 하게 되는 건 아닌지 두려웠으니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정보는 IEN 영국 학사진학 과정 중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Out door event, Accelevents)

IEN에서는 학사진학과정이 진행되는 9개월뿐만 아니라 과정이 끝나고 난 후에도 여러 행사를 진행합니다. 입학식, 체육대회, 영국 유학 박람회, 영국 대학 국제 협력처 센터 방문, 진학 설명회, 출국 OT, 수료식, NCUK Prize Award, 동문회... 등등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많은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 중, 대표적인 행사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입학식 & 수료식

입학식 : 매년 새로운 기수가 IEN에 입학 할 때마다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NCUK, IEN 내외빈 관계자와 학부모님, 학생들이 참가하여 신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 격려 해줍니다. 선배 기수 대표 학생들이 사회를 보고 내외빈 축사, 여러 선배들의 축하영상, 앞으로의 다짐을 담은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 오리엔테이션 등이 진행됩니다.



수료식 : 9월에 영국 학위 과정 입학을 앞둔 IEN 수료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영국에서 온 내외빈, 전공수업 교수진, 학부모 및 학생 지인, IEN관계자 분들이 참석하여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내외빈 축사, 학생들의 지난 1년간 영상 및 영어 프레젠테이션, 수료증 수여, 수료생 대표 인사, 장학생 시상, 사진촬영 등이 진행됩니다.

 

체육대회

2학기가 시작되고(3월 시작 기준) 약 1~2개월이 지나면 본격적인 대학지원을 준비하는 시기가 찾아옵니다. 본격적으로 바빠지는 시기 이전에 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를 줄이고 사기를 증진시키기 위해 IEN 체육대회가 열립니다. 전체 재학생과 IEN staff들이 모두 참여하고 두 개의 팀으로 나뉘어 선의의 경쟁과 함께 끈끈한 단결력을 보여줍니다. 농구와 축구는 물론 학생 전체가 하나 되는 풍선기둥 만들기, 파이프로 공 이동시키기, 5인 6각 등 다채로운 경기들이 진행되는데 마지막에는 장기자랑 시간도 있어서 학생들이 숨겨두었던 끼를 보여주면서 유쾌하게 대회를 마무리 하곤 합니다. 대회가 마무리 되면 전체회식과 뒷풀이도 있답니다!

 

대학별 국제 협력처 방문 & 영국 대학 교수님 강연

매년 영국의 각 대학별 국제 협력처와 영국 대학 교수님, 관계자 분들이 IEN을 방문해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 및 학교 소개 세션을 진행합니다. 국제 협력처는 대학별 우수 전공, 대학 소개 등 본인들이 소속된 대학에 대한 홍보를 하고 학생들과 질의 응답시간을 갖습니다. 대학 교수님 강연은 국제적 명성이 높은 교수님들께서 본인의 분야와 관련된 주제로 IEN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주제는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실제 학계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내용이라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강의가 진행됩니다.


(셰필드 대학교 DR. JONATHAN BLACK 지질공학 교수 초청 강연)


(셰필드대학교 국제협력처 LOIUSE TARRANT 방문)

 

NCUK PRIZE AWARD

NCUK Prize Award는 매년 전 세계 NCUK 각 센터에서 선정된 최고의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2014년부터 영국 현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NCUK 센터에서 과정을 우수하게 마친 장학생들을 비롯하여 NCUK 관계자, 영국 대학 관계자, 각 센터 대표들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여 서로 축하해 줍니다. IEN센터의 경우 매년 상당수의 장학생과 특별상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NCUK Prize Award에서 2017년 전 세계 최고의 센터 상을 수상하는 등 2016, 2017, 2018, 2019 4년 연속 수상을 하고 있습니다.

 

※ IEN과 영국에 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정보는 지속적으로 홍보대사들의 활동을 통해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