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정고시 후 영국, 호주 등 명문대 진학 가능

2022.12.19

예전에는 검정고시 하면 인식이 좋지 않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요즘은 검정고시에 대한 인식도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만 검정고시를 봤다면 요즘에는 자신이 원하는 국내 대학교 진학, 해외 대학교 유학, 취업 등 필요에 의해 검정고시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현실적으로 검정고시 후 유학이 가능한지, 해외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는지 문의 주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영국, 호주, 미국 유학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 드리고 검정고시 후 명문대학 진학 가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정고시1

​미국 유학, 높은 내신성적과 다양한 스펙 필요

미국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명문대학교를 상징하는 아이비리그 소속 대학교를 목표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원칙적으로 보았을 때 검정고시 후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을 지원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합격까지 이루어지기에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미국 대학교는 지원자를 심사하는 단계에서 내신성적, TOEFL과 같은 시험 성적만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생활을 통한 특별활동, 수상경력,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기록을 함께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가 없는 검정고시로 아이비리그 소속 대학에 진학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정고시2

​영국 유학, 내신과 수능 성적 상관 없이 진학 가능

미국에 아이비리그가 있다면 영국에는 러셀그룹이라는 명문대학 단체가 있는데요. 러셀그룹은 1994년 영국 런던 러셀스퀘어에 위치한 호텔 러셀에서 영국을 이끌어 나가는 17개의 영국대학교 총장들이 자체적으로 모여 결성한 그룹입니다.

영국 유학은 영국의 입시 제도인 A-Level, 국제수능 IB와 같은 대학 입학시험을 통해 진학할 수 있지만 유학생들은 국제학생들을 위해 영국대학교들이 직접 고안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서 진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검정고시를 본 학생들도 이수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준 높은 영국 명문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검정고시3

​호주 유학, 영국 유학과 동일하게 진학 가능

영국과 마찬가지로 호주도 검정고시를 통해 명문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데요. 호주에는 G8이라고 불리는 호주 명문대학 연합이 있습니다.
G8은 Group of Eight로 1999년 호주 연구 중심 8개의 대학들이 모여 결성한 연합으로 호주 명문대학교들이 중심을 이루는 연합입니다.

영국 유학과 동일하게 검정고시를 통해 호주 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파운데이션이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인 디플로마 과정을 통해 필요한 과목을 면제받고 1~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검정고시 후 명문대 진학 가능 방법 01. ‘NCUK 파운데이션(NCUK Foundation Programme)’

NCUK IFY

영국과 호주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현지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해야 하는데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해외에 가지 않고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이수할 수 있는 국제공인 교육과정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1987년 러셀그룹 소속인 리즈 대학교, 맨체스터 대학교 등을 포함한 명문대학교들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교육기관인데요. 영국대학교로 진학을 원하는 국제학생들이 대학 입학 전 자신의 나라에서 필요한 학업적, 언어적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제공하는 과정이 NCUK 파운데이션입니다. 호주, 뉴질랜드, 홍콩 등 전세계 다양한 국가의 명문대학교 입학조건으로 인정받고 있어 유학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과정 중 하나입니다. 전세계 45개국 90여개 센터 중 국내에도 유일한 NCUK 한국센터가 있습니다. 바로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NCUK OFFER

 

검정고시 후 명문대 진학 가능 방법 02. ‘UTS 컬리지 디플로마(UTS College Diploma Program)’

NCUK AU

IEN Institute는 신흥 명문대학교 순위 세계 11위, 호주 1위의 UTS대학교 부설 교육기관 UTS 컬리지의 공식 교육센터이기도 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IEN에서 제공하는 UTS 컬리지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할 경우, 호주대학교 입학자격을 갖추게 되며 아카데믹 영어와 전공 기초과목을 국내에서 이수하고 안정적으로 호주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2022년 QS 세계대학교순위 Top 1% 최상위 호주대학교들을 포함 호주 전역의 모든 대학교에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국내과정입니다. 아카데믹 영어 성적으로 TOEFL, IELTS 같은 공인영어시험 점수가 대체되며, 대학교와 전공에 따라 호주대학 2학년 진학 또는 학업기간 단축도 가능합니다.

 

호주 진학 대학교

2022 AU UNI

IEN은 유학을 준비하는 국내 학생들에게 시간과 비용을 실질적으로 아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는 영어 수업이 포함되어 있어 TOEFL, IELTS와 같은 공인영어성적을 대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명문대 진학 후 학비에 대한 걱정이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IEN과 NCUK, 그 소속대학 및 협력기관들이 지금까지 수여한 총 장학금의 규모는 약 46억 9천여만원에 달합니다. NCUK 과정의 수료생들은 국내 과정의 입학 성적 우수자에게 제공하는 IEN의 입학 장학금부터 교육과정 수료 후 수여 받는 수료 장학금, 대학교 진학 시 제공받을 수 있는 NCUK 대학교 장학금까지 다채로운 장학금 수여의 기회를 부여 받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과정 수료 후 UTS 대학교 진학생에게는 $10,000의 장학금이 보장되고 최우수 입학 장학금 수여자에게는 전체 학비의 25%(약 $16,000-$35,000)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상 IEN과 함께 영국, 호주, 미국 유학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 드리고 검정고시 후 명문대학 진학 가능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검정고시 후 유학이라서 더 어렵거나 힘든 것은 없습니다. 국내에서 원하는 대학교의 유학 조건을 확실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과 함께하면 시간과 비용 절약하면서 효율적으로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검정고시 후 유학을 준비중이시라면 오랜 시간 입증된 전문 교육기간 IEN Institute로 문의주세요. 친절한 상담으로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