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국내 파운데이션으로 영국대학교 진학 준비 빠르게 하기!

2022.05.24

최근 들어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되고 있다는 소식이 계속해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나라에서 외국인들의 입국과 관련해서도 필요한 서류와 절차가 점차 간소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외국으로 떠나는 인원이 대폭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는 외국 여행을 그리워했던 관광객도 있지만 다른 나라에 유학, 사업 등의 확실한 목적이 있는 분들도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되자 국내에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유학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그에 따라 실제로 영국유학, 호주유학 등에 대한 문의도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문의하시고 계시는 영국 유학에 대해 알아보고,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영국유학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인 국내 파운데이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NCUK파운데이션


'세계가 인정하는 영국 대학교 교육의 우수함'

유학이 전 세계적으로 보편화되기 이전부터 지금까지 학생들이 유학 가기를 선호하는 인기 유학 국가가 있습니다.
바로 영국입니다.
유학에 대해서 깊은 관심이 없더라도 영국의 교육은 세계적으로 앞서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영국에는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모두가 다 아는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가 많이 있기 때문이죠.

공신력 있는 세계대학교 평가 기관 중 하나인 QS (Quacquarelli Symonds)에서는 매년 세계대학교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영국대학교는 매년 세계대학교 순위에서 최상위권인 TOP 100위 안에 많은 대학교가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한 2022년 QS 세계대학순위에서 100위 안에 드는 영국 대학교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옥스포드 대학교가 세계 2위,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세계 공동 3위에 랭크 되었고, 그다음으로는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대학교 (세계 7위), UCL 대학교 (세계 8위), 에든버러 대학교 (세계 16위), 맨체스터 대학교 (세계 27위), 킹스 칼리지 런던 (세계 35위), 브리스톨 대학교 (세계 62위), 더럼 대학교 (세계 82위), 버밍엄 대학교 (세계 90위), 리즈 대학교 (세계 92위), 셰필드 대학교 (세계 95위)가 차례대로 자리했습니다.
이렇게 총 16개나 되는 대학교가 세계대학순위 100위 안에 들었다는 것은 영국 대학교의 교육 수준이 세계적으로 우수하게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NCUK파운데이션


'영국대학교에 진학하고 싶어 하는 이유_유학 기간&유학 비용'

영국대학교는 한국대학교, 미국 대학교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대학교가 나라에서 운영하는 국립대학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국의 대학교는 나라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지원을 받으며 학생 중심의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 덕분에 영국대학교는 세계대학교 랭킹이 비슷한 미국 대학교와 비교해 봐도 학비가 더욱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영국대학교는 학사학위를 취득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3년입니다.
보통 4년이 필요한 한국, 미국 대학교와 비교해 보면 1년이라는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학 기간이 단축되면서 학비, 생활비 등 유학 비용 자체를 아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NCUK파운데이션


'한국 학생들이 영국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때 필요한 과정_국내 파운데이션'

국내에서 초-중-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이 영국대학교 진학을 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한국과 영국의 기본 교육기간은 한국 총 12년, 영국 총 13년으로 1년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학력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또한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공인영어성적(IELTS, TOEFL) 등의 영어 조건을 준비해야 합니다.
1년의 학제 차이와 영어 조건 등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조건들을 한 번에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국내에서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이수하는 방법입니다.


NCUK파운데이션


'국내에서 공신력 있는 영국 파운데이션을 수료하고 싶다면?_NCUK 파운데이션'

1987년, 영국을 대표하는 영국 국립 명문 대학들은 NCUK라는 비영리 교육재단을 설립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과정으로,
본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영국,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등 해외 명문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즉, 한국 학생들이 국내에서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다면 영국의 아이비라고 불리는 러셀그룹 주요 소속 대학인 맨체스터대학교, 브리스톨대학교, 더럼대학교, 버밍엄대학교 등의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에 진학 조건이 갖추어집니다.


NCUK파운데이션


'IELTS, TOEFL 성적 없이 영국 명문대 진학하는 방법'

NCUK는 전 세계에 80여 개의 교육센터가 있고, 한국에는 단 한 곳의 NCUK 공식 글로벌 교육센터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IEN에서는 NCUK 파운데이션을 이수한 후 영국대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먼저 IEN은 NCUK 90여 개의 센터 중 가장 큰 장학금 규모를 운용하고 있을 정도로 학생들에게 풍성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NCUK 한국센터 수료생들이 받은 총 장학금 누적 규모는 19억 5,200여만 원에 달합니다.
또한 필수 과목인 영어 수업(EAP)을 이수함으로써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등) 성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NCUK파운데이션


영국대학교 진학을 준비하고 싶으시다면, 믿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곳과 함께 하셔야 합니다.
국내에서 공신력 있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여,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해외명문대학교 진학률 95%라는 높은 성과를 이룬 전문교육기관 IEN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