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정고시 후 영국 유학, 국내에서 준비할 수 있을까?

2022.05.26

영국대학교연합NCUK 국내파운데이션


요즘은 예전에 비해 검정고시를 통해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은 학생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인마다 각각 다른 이유로 고등학교 졸업이 아닌 검정고시 응시를 선택하였지만, 이 중에 많은 학생들이 검정고시를 보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최근 2~3년 동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계속해서 등교도 불규칙적으로 이루어졌고, 그러면서 학생들은 자신의 페이스에 맞게 내신 및 수능 공부를 이어나가기 힘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면서 많은 학생들은 검정고시를 선택한 후에 대학교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수생 또한 역대 가장 많은 숫자를 기록하고 있을 만큼 점점 더 한국대학교 입시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방역이 완화되면서 하늘길이 빠르게 회복 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소식은 더 치열해지고 있는 한국 입시 속에서 걱정이 많은 학생들에게 유학이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내년에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학생들, 이미 고등학교 졸업을 한 학생들, 그리고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은 학생들에게도 영국 유학, 호주 유학 등에 대한 문의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특히 검정고시를 통해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은 경우의 학생들은 유학을 준비하는 과정을 더욱 궁금해하시곤 합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검정고시를 본 학생과 고등학교 졸업을 마친 학생들이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 국내파운데이션

 

'수많은 학생들이 꿈꾸는 영국 명문 대학, 러셀 그룹(Russell Group)'

영국에는 많은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꿈꾸는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명문대학교 그룹인 영국의 아이비리그로 불리는 '러셀 그룹(Russell Group)'이 있습니다.
러셀 그룹은 연구 실적, 교육 성과, 졸업생 진로 등 전 세계적으로 높은 위상을 자랑하는 영국의 24개 상위 연구 중심 명문대학교 그룹입니다.
러셀 그룹에 속한 대표적인 대학교 중에는 에딘버러대학교(세계 16위),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7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62위), 리즈대학교(세계 92위) 등이 있습니다.

또한 영국대학교가 세계적으로 얼마나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으로는 세계 3대 대학평가기관 중 하나인 QS(Quacquarelli Symonds)에서 발표하는 세계대학순위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세계대학교 순위에서 영국대학교는 100위 안에 꾸준히 15~20여 개의 대학이 랭킹 되고 있을 만큼 그 교육 수준을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2022년 QS 세계대학교 순위에서 TOP 100위에 든 영국대학교는 '옥스포드 대학교 (세계 2위), 케임브리지 대학교 (세계 공동 3위),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대학교 (세계 7위), UCL 대학교 (세계 8위), 에든버러 대학교 (세계 16위), 맨체스터 대학교 (세계 27위), 킹스 칼리지 런던 (세계 35위), 브리스톨 대학교 (세계 62위), 더럼 대학교 (세계 82위), 버밍엄 대학교 (세계 90위), 리즈 대학교 (세계 92위), 셰필드 대학교 (세계 95위)'가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 국내파운데이션

 

'검정고시 합격 후 영국유학을 가고 싶다면?'

검정고시를 합격한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입학 조건들입니다.
검정고시를 통해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은 학생이라면 우리나라에서 고등학교 졸업한 학생들과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우선 우리나라의 기본 교육기간 (총 12년)과 영국 기본 교육기간 (총 13년)에는 1년의 학력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학력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또한 영국대학교 입학에는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성적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입학 조건을 국내에서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파운데이션)을 이수하는 것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 국내파운데이션

 

'검정고시, 고졸 학력 학생이 영국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확실한 방법_NCUK 파운데이션'

NCUK는 러셀그룹 주요 소속 대학이자 맨체스터대학교, 더럼대학교, 리즈대학교 등 영국을 대표하는 국립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입니다.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파운데이션)은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과정입니다.
따라서 본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영국의 국립 명문대학교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전 세계의 명문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조건이 주어집니다.
NCUK는 전 세계 80여 개의 공식 교육센터를 두고 있는데요, 한국에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가 바로 단 하나뿐인 NCUK 공식 교육센터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 국내파운데이션

 

'검정고시 합격하고 장학금 받으며 영국 유학 가는 방법'

IEN은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국내 학생들의 시간과 비용을 실질적으로 아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EN의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는 영어 수업이 포함되어 있어서 공인영어성적(TOEFL, IELTS)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유학을 준비하며 영어시험까지 따로 준비해야 하는데, 그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IEN은 학생들이 영국대학교 진학을 한 후에도 학비에 대한 걱정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EN이 학생들에게 수여한 장학금 금액은 총 19억 5천여만 원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 국내파운데이션

 

검정고시 후 유학을 준비하고 싶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받으며 더 넓은 곳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유학이라는 새로운 길을 함께 열어줄 수 있는 유학 전문 교육기관인 IEN을 찾아주세요!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