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유학 조건, 국내에서 영국명문대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은?

2022.06.24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영국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전통적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유학을 하기 위해 떠나는 곳입니다.
한국 학생들에게도 물론 영국은 가장 인기 있는 유학국가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매년 영국대학교 입학에 성공해서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도 많고, 영국 유학에 관심이 있어서 문의해 주시는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영국 유학에 대해 문의해 주시는 대부분의 학생과 학부모님들께서는 준비해야 하는 유학 조건이 무척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곤 하십니다.
게다가 조기 유학 경험이 없고, 초-중-고등학교 기본 교육을 모두 한국에서 받은 학생이라면 유학을 준비하기에 앞서서 더욱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죠.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등학교까지 한국에서 졸업한 학생일지라도, 영어 능력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국내에서도 충분히 영국유학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전부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영국유학조건에 대해 알려드리고, 국내에서 영국대학교 진학을 빠르고 확실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영국유학이 가지는 장점'

영국은 유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교육 시스템'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는 곳입니다.
특히 영국과 비슷하게 인기 있는 유학 국가 중 한 곳인 미국과 비교해도 영국만이 가지는 장점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미국 대학교의 학업 기간은 4년의 시간이 걸리고, 영국 대학교는 3년이 걸립니다.
비슷한 세계 대학 순위의 영국대학교, 미국대학교를 비교해 봐도 영국 유학 기간이 1년이나 짧기 때문에 학생들은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국은 미국과 달리 대부분의 대학교가 정부의 관리하에 운영되는 국립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영국대학교는 학교마다 학비 차이가 크게 나지 않고, 미국 대학교보다도 학비가 저렴합니다.
이러한 점으로 인해 영국 유학은 세계적으로 앞선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다른 유학국가보다도 효율성이 좋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많은 학생들이 입학하고 싶어 하는 러셀그룹'

영국대학교는 세계적으로 높은 질의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학생 중심의 교육을 오래전부터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에는 이렇게 우수한 교육 퀄리티를 자랑하는 명문대학교가 많이 있는데요, 이를 대표하는 영국 명문대학교 그룹인 '러셀 그룹(Russell Group)'이 있습니다.
러셀그룹은 교육성과, 연구 실적, 졸업생 진로 등 전 세계적으로 높은 위상을 자랑하는 영국의 24개 상위 연구 중심 명문대학교들이 모였습니다.
소속된 대표적인 대학교로는 에딘버러대학교(세계 16위),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7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62위), 더럼대학교(세계 82위), 리즈대학교(세계 92위), 셰필드대학교(95위) 등이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한국 학생들이 준비해야 하는 영국유학 조건'

그렇다면 한국 학생들이 이러한 영국명문 대학교에 진학하려면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먼저 한국에서 기본 교육(초-중-고등학교)을 모두 마친 학생의 경우에는 학력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기본 교육기간은 총 12년이지만 영국은 총 13년제이기 때문에 1년의 학력 차이를 채워야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영국대학교의 수업은 모두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 실력은 필수이고, 이를 증명하기 위해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성적 조건을 준비해야 합니다.
언뜻보기에는 영국유학조건이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국내에서 이를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Foundation,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는 방법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공신력 있는 NCUK 파운데이션으로 영국대학교 진학 조건 해결!'

NCUK는 1987에 영국을 대표하는 국립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입니다.
NCUK의 주요 멤버는 위에 언급한 러셀그룹 주요 소속 대학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과정으로,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UK-ENIC)에서 A-Level과 동등한 교육과정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 과정을 이수하면 영국 명문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고,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등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의 명문대학교에도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IEN에서 비용과 시간 아끼며 영국유학 준비하기'

NCUK은 전 세계 80여 개의 공식 교육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가 NCUK의 유일한 공식 교육센터입니다!
IEN의 NCUK 파운데이션은 1학기와 2학기로 구성되어 있고 기간은 1년이 채 되지 않는 약 9개월이 걸립니다.
본 과정을 수료하면 학력조건, 영어조건 등 영국 유학 조건이 모두 해결이 됩니다.
특히 본 과정에 포함된 영어 수업을 이수하기 때문에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IEN은 본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풍성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IEN이 지금까지 학생들에게 수여한 장학금 규모는 약 19억 5,200여만 원에 달합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영국유학 조건을 충족시키는 일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믿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관에서 확실하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지난 19년간 학사진학과정 수료생 95% 이상을 성공적으로 해외 명문대학교에 진학 시킨 IEN과 현명한 영국 유학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