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 명문 에든버러 대학교를 국내 학생이 진학하는 방법

2022.07.13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에든버러대학교1

영국유학을 한 번이라도 고려해 봤던 학생, 학부모님들이라면 각 대학의 역사, 세계대학순위 등의 정보를 통해 진학하려는 대학교들을 정해놓으셨을 겁니다.
그중에서도 에든버러 대학교는 많은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꿈꾸는 영국 최고의 명문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에든버러 대학교는 400년이 넘는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고, 세계대학순위에서도 10위권 대에 랭킹 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학교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에든버러 대학교 (The University of Edinburgh)에 대하여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진학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에든버러대학교2


'영국 스코틀랜드의 최고 명문 대학, 에든버러 대학교'

에든버러 대학교는 영국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에 위치한 연구 중심의 종합대학교입니다.
1583년에 설립된 이 대학교는 439년의 긴 역사를 자랑하는데요, 이는 영국 전체 대학교에서는 여섯 번째, 스코틀랜드에서는 네 번재로 오래된 대학교입니다.
이 학교는 에든버러 내에 5개의 주요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고,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를 가진 대학 중 하나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에든버러대학교3


'세계대학순위 15위, 전 세계 최상위권의 에딘버러 대학교'

공신력 있는 세계대학평가기관인 QS (Quacquarelli Symonds)에서는 매년 세계대학순위를 발표합니다.
에딘버러대학교는 2023년 QS 세계대학순위에서 전 세계 최상위권이라고 볼 수 있는 세계 1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또한 QS와 더불어 세계 3대 세계대학순위 기관인 THE(The Higher Education)에서 발표한 2021년 세계대학순위에서 42위를,
ARWU(Academic Rankings of World Universities)에서 발표한 2021년 세계대학순위에서 세계 30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공신력 있는 세계대학 평가 기관에서 모두 최상위권의 순위에 자리한 것만 보더라도 에딘버러 대학교의 교육 시스템이 얼마나 우수한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에든버러대학교4


'영국의 아이비리그, 러셀그룹(Russell Group)의 소속 대학교'

미국에 아이비리그가 있다면 영국에는 러셀그룹이 있다고 표현할 정도로 러셀그룹은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러셀그룹이란 24개의 연구 중심 영국 명문대학교들이 모인 그룹으로, 전 세계의 사회, 경제, 문화 등에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든버러 대학교는 스코틀랜드 대학교 중에는 유일하게 러셀그룹에 소속된 대학교입니다.
또한 에든버러 대학교는 유럽연구대학연맹, 세계 법학 대학 연맹 등 다수의 학술 단체에 속해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에든버러대학교5


'국내 학생이 영국 명문 에든버러 대학교 진학을 꿈꾼다면?'

조기 유학의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한국에서 고등학교 졸업(예정)을 한 학생이 어떤 방법으로 영국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한국과 영국의 기본 교육과정 (초-중-고) 기간은 각각 12년, 13년으로 한국이 1년 더 짧기 때문에 학력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외국인 학생들이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등) 성적을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위의 중요한 조건들을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국내에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영국·해외 대학교 학사진학과정 (Foundation,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는 것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에든버러대학교2


'영국대학교 진학 준비의 확실한 첫 걸음, NCUK 파운데이션'

영국대학교 연합 NCUK는 1987년에 영국 명문국립대학교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입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정부 인증 교육평가기관 (UK ENIC)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한 교육과정으로, 영국 입시제도인 A-Level과 동등하게 인정됩니다.
따라서 NCUK 파운데이션을 이수하면 에든버러 대학교를 포함한 영국명문대학교를 진학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이 충족됩니다.
또한 호주,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등의 더 다양한 곳의 명문 대학교에도 입학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는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할 수 있는 공식 교육센터가 단 한 곳, 서울 강남에 있습니다.
바로 그곳은 IEN Institute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장학금 받으면서 영국 명문 에든버러 대학교 진학하는 방법'

IEN은 보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자 입학 장학금, 수료 장학금, 대학교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IEN은 전 세계 NCUK 90여 개의 교육센터 중에 가장 큰 장학금 규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EN이 수료생들에게 전달한 장학금은 총 43억 8천여만 원에 달합니다.

그리고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등) 성적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 덕분에 학생들이 영어시험공부에 써야 하는 시간과 비용을 동시에 아낄 수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에든버러대학교7


에든버러 대학교와 같이 영국 명문대학교에 진학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고, 그리 먼 이야기가 아닙니다.
공신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유학을 함께하는 전문 교육기관인 IEN과 함께라면, 성공적인 영국유학을 현실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