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국제학교 대안, 국내에서 해외 명문대를 진학할 수 있는 방법

2021.10.28

한국 교육 제도에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는 예전부터 들려오고 있습니다. 한 명의 교사가 맡고 있는 학생의 수는 유럽이나 미국에 비교하면 상당히 많죠. 그러다 보니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서로 주고 받을 수 없고, 수업은 주입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런 수업에 익숙해진 학생들은 질문을 하거나 자신의 생각에 대해 말하는 것을 어려워하게 되죠. 학생들은 점점 더 수동적인 학습 태도를 갖게 됩니다. 이외에도 많은 문제점들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은 국제학교로 자녀들을 입학시키고 싶어 합니다.

 

'입학하기 어려운 국제학교 그 대안은?'

국제학교에서는 유럽이나 미국의 선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로 해외 대학교를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국제학교 입학을 희망하죠. 하지만 문제는 입학 조건이 무척이나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한 부모 이상, 혹은 학생 본인의 해외 거주 이력, 외국 국적 보유, 6학기 이상 외국에서 수료한 경험 등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국제학교는 입학 자체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은 일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졸업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분들은 국내에서 국제학교를 대안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해외 대학교를 입학할 수 있는 방법'

학생들이 국제학교를 다니는 주된 목적은 사실 해외 명문대학교 진학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국제학교를 나오지 않은 많은 학생들도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로 입학하는 꿈을 꾸지만,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나온 경우에는 유학은 불가능한 것처럼 느껴지죠. 하지만 국제학교에서 교육을 받지 않아도, 조기 유학 경험이 없어도, 국내에서 효율적으로 유학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국, 호주 명문대학교에 입학하고 싶다면'

세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세계대학순위에서 100위 안에 드는 글로벌 명문대가 많으면서 동시에 유학 비용이 저렴한 편이라서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영국과 호주입니다. 오늘은 국제학교 대안으로 영국, 호주의 명문대학교로 가장 확실하게 진학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국 명문대학교 진학을 원하는 경우 먼저 학력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우리나라 정식교육기간은 초, 중 고등학교 총 12년이지만, 영국은 총 13년이기 때문에 모자란 1년을 채워야 하는 거죠. 영국 대학교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학력 조건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국제학교 대안 교육 프로그램,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좋은 점'

NCUK 학사진학과정은 영국의 명문 국립대학교들이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입니다. NCUK의 주요 소속 대학교로는 영국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러셀 그룹의 멤버인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7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62위), 더럼대학교(세계 82위), 버밍엄대학교(세계 90위) 등이 있습니다.

NCUK은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센터를 두고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NCUK 파운데이션을 이수할 수 있는 한국 교육센터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본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영국 명문대뿐만 아니라 호주의 명문대인 ANU(세계 27위), 멜버른대학교(세계 28위), 시드니대학교(세계 38위), UNSW(세계 43위)에도 진학이 가능해집니다. 이외에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문대학교인 홍콩시티대학교(세계 53위), 네덜란드 델프트공대(57위) 등의 입학 조건이 갖추어지게 됩니다.

 

'유학 인기 국가, 호주 명문대학교 진학 준비'

국제학교 대안으로, 국내에서도 호주의 명문대학교 진학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2021년 QS 신흥 명문대학교 순위 호주 1위, 세계 11위인 UST 대학교 부설 교육기관 UTS 컬리지의 한국교육센터인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 받는 것입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UTS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동일한 것으로, 많은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꿈꾸는 G8의 호주국립대학교, 멜버른 대학교, 시드니대학교의 입학 조건이 갖추어지게 됩니다. 이외에도 세계적인 100대 명문 대학교와 호주 전역의 대학교에 진학이 가능해집니다.

 

'최소 1만 불, 최대 3만 2천 불을 받을 수 있는 IEN의 장학금 혜택'

이렇게 영국, 호주의 명문대학교 진학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IEN의 교육과정은 더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IEN은 유학을 가서 그곳에서 학생들이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IEN은 지금까지 총 19억 5천여만 원에 달하는 금액의 장학금을 학생들에게 꾸준히 전달해오고 있습니다. 그중에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장학금 혜택은 더욱 큰데요, UTS 대학교에 진학한 학생들은 최소 1만 불 장학금을 보장받고, 최대 3만 2천 불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맥쿼리대학교에 진학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2만 불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IEN은 학생들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아껴줍니다.'

일반적으로 영국이나 호주의 대학교에 입학하려면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과 같은 공인영어시험 성적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IEN의 NCUK 파운데이션과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하면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어서 이에 소비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주 대학교는 학과 전공에 따라 바로 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어서 유학 기간이 줄어들고 비용 또한 줄어들게 된다는 이점이 있죠.

국제학교 대안 중에 가장 공신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갖춘 교육기관은 IEN입니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여러분의 유학을 함께 할 수 있는 곳, IEN을 찾아주세요! : )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