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뉴질랜드 대학교, 효율적인 방법으로 유학 준비하기

2021.12.16

뉴질랜드는 깨끗한 자연환경, 온화한 날씨와 안전한 치안 등의 이유들로 전 세계적으로 살기 좋은 나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이전부터 한국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와 인종의 사람들이 뉴질랜드를 찾고 있습니다. 특히 뉴질랜드는 그중에 많은 학생들에게 유학을 가고 싶은 나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대학교의 인기 비결_수준 높은 교육의 질'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먼저 세계적인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뉴질랜드의 대학교와 교육기관들은 모두 정부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뉴질랜드의 교육 시스템 수준은 세계적으로도 알아줄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보장하며, 안정적으로 운영되어 오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종합대학교는 총 8개인데요, 2022년 QS 세계대학순위에서 85위를 차지한 오클랜드 대학교를 포함하여 8개의 모든 대학교들이 전 세계 순위 상위 3%에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conomist Intelligence Unit)에서 발표한 세계미래대비교육지수 (EIU World Educating for the Futre Index)에서 뉴질랜드는 영미권 국가 중에 1위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뉴질랜드 대학교 학위'

유학할 대학교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 중 하나는 그 대학교 학위가 세계적으로 어떻게 인정되는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 한국으로 돌아오게 될 수도 있지만, 유학한 나라 혹은 다른 나라로 진출해서 자신의 꿈을 이루고 싶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아마 뉴질랜드 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은 이 부분을 고려했을 것이라고 봅니다. 세계대학랭킹 상위에 포함된 뉴질랜드 대학교의 학위는 영미권, 유럽에서도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예로,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대학교 중인 하나인 오클랜드 대학교의 취업률은 QS의 '졸업 후 12개월 이내에 취업한 졸업생의 비율 랭킹'에서 세계 30위를 차지했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뉴질랜드 유학'

단기간에 끝나는 유학 생활이 아니다 보니 학비, 생활비 등의 부담은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뉴질랜드 대학교 진학을 더욱 선호하시기도 하는데요, 뉴질랜드 대학교는 보통 3년 안에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과정이 많기 때문입니다. 유학 기간이 짧아지게 되면 총체적인 유학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보통 학사 졸업까지 4년이 걸리는 미국, 한국보다 1년 더 빨리 사회로 진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 대학교는 모두 국립대학교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과 환율이 낮은 점 때문에 학비 또한 다른 영미권 국가보다 저렴합니다.


'졸업 후에도 쉽게 받을 수 있는 비자'

유학을 가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은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받은 후 경력을 쌓아 더 넓은 곳을 배경으로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싶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취업비자 등의 문제들이 수월하게 해결되는 곳이 유리합니다. 뉴질랜드는 대학교를 졸업한 후, 최대 3년 동안 비자를 유지할 수 있는 워크 비자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전공과 관련된 분야에서 업무 경력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학생들에게 큰 장점으로 발휘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대학교를 진학을 원한다면?'

외국 학생들이 뉴질랜드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각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입학 자격조건을 갖춰야 하는데요, 이러한 입학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만든 교육과정을 파운데이션이라고 합니다. 즉, 우리나라 학생들이 뉴질랜드 대학교에 입학하려면 파운데이션을 수료해야 하는거죠.

'뉴질랜드 교육부가 믿고 지원하는 NCUK 파운데이션'

영국대학교 연합 NCUK는 1987년에 맨체스터대학교, 셰필드대학교 등 영국을 대표하는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입니다. 2020년에 NCUK과 뉴질랜드 교육부는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 협약은 뉴질랜드 정부의 주도로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NCUK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뉴질랜드의 모든 대학교에 정식적으로 입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뉴질랜드 정부는 이번 협약에 많은 예산을 배정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한 후에 뉴질랜드 대학교로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매년 총 30만 뉴질랜드 달러(약 2억 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수여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보더라도 뉴질랜드 교육부가 NCUK의 공신력에 대해 얼마나 믿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공인영어시험(IELTS/TOEFL) 성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곳!'

NCUK는 전 세계 30여 개국에 글로벌 교육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가 단 하나뿐인 공식 교육센터입니다. IEN에서 한국 학생들은 NCUK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할 수 있고, NCUK에서 제공하는 (장학금 제도를 포함하여)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뉴질랜드 대학교를 포함하여 영국, 호주, 미국, 홍콩, 프랑스, 네덜란드 등의 세계적인 명문대의 진학 조건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본 과정에 필수 과목으로 포함된 EAP 영어수업을 통해 영어권 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공인영어시험(IELTS/TOEFL) 성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EAP 수업을 들음으로써 공인영어시험에 써야 하는 비용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고, 학업에 필요한 언어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IEN은 전 세계 NCUK 교육센터 중 3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될 만큼 수준 높은 교육 시스템과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대학교 진학을 꿈꾸신다면 공신력 있는 기관인 IEN과 함께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