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 경영학(Bachelor of Business) 전공하려면

2021.12.16

우리나라의 교육 환경상 학생들은 일찌감치 영어를 접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영단어를 외우고, 읽고 듣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죠. 또한 여러 TV 프로그램과 OTT 서비스를 통한 해외 드라마를 쉽게 시청할 수 있고 이에따라 누구나 한 번쯤은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을 꿈꾸게 되는데요. 미국이나 캐나다 등 많은 영어권 국가가 있겠지만 그에 못지 않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가가 바로, 오늘 여러분께 말씀드릴 영어권 국가 호주입니다. 호주는 많은 젊은 친구들이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통해 출국하기도 하는 친숙한 국가인데요. 아시아와 가깝고 시차도 크지 않아 비교적 가깝게 느껴지는 국가 중 하나죠. 이 국가는 전반적인 생활 수준도 안정적이고 치안 수준도 높아 유학을 떠나기에 적합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전공들이 유명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경영학 공부를 위해 출국하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이 전공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왜 호주에서 경영학인가요?

우선 호주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사회, 정치,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앞선 나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인접한 국가들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아시아 태평양에 위치한 국가들 중 몇 없는 영어권 국가이기에 유럽, 북미 등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들과 활발히 교류하는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수의 글로벌 회사들이 아시아 퍼시픽 진출을 위해 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죠.

이러한 조건을 가진 국가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현지 취업의 기회까지 노려볼 수 있다면 엄청난 메리트가 아닐 수 없는데요. 사실 이러한 이유로 전세계 각국으로부터 매년 엄청난 숫자의 유학생들이 호주를 찾고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으로 호주 유학!

호주대학교 진학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다양합니다. 국내 학생들 역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호주 유학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최근 가장 큰 인기를 끄는 곳은 호주 신흥명문대학교 1위 UTS대학교 부설 UTS College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우선 UTS대학교는 호주의 국립대학교 중에서도 세계 랭킹 상위에 이름을 올리는 명문대학교입니다. 호주 최고 대학교들인 Go8(Group of 8) 다음으로 높은 세계 대학 순위를 보여주는데요 2022 QS 세계대학순위에서 133위를 차지했고 해를 거듭할수록 높은 폭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UTS대학교는 호주 경영학 전공으로 큰 명성을 가진 대학교인데요.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단순히 전공을 가르치는 것에만 그치는 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UTS는 학업적 역량 향상을 넘어 학생들이 취업 후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러한 교육을 통해 졸업생들은 구직 후 현장에서 뛰어난 적응력과 업무 역량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점이 이 대학교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UTS대학교는 현지 유학 생활을 꿈꾸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현지의 호주인들에게도 유망한 학교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가장 인기가 많은 전공의 양대 산맥으로는 IT와 경영학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첨단 기술의 발달에 있어 IT의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이러한 트랜드가 학과의 인기에도 반영된 것 같은데요. 못지않게 인기 있는 경영학과는 배울 수 있는 폭이 넓다는 점에서 현지에서 교육 과정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경영학에도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경영학과는 취업과 관련해 상위권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분야이지만 각 과목을 수강할 뿐 세부 전공을 깊게 공부하지는 않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UTS 대학교의 경우 학생 개인의 선택에 따라 세부 전공을 결정하여 수학하게 됩니다. 호주 경영학의 대표적인 학문인 마케팅과 회계부터 연관된 분야인 관광학과 스포츠 경영학 그리고 호텔 경영학 등의 다양한 전공에서 실무 지식을 쌓는다면 확실히 취업 시장에 나가서도 두드러지는 인재가 될 수 있겠죠.

호주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은 UTS 대학교 부설 UTS 컬리지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을 한국에서 이수하고 호주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본 교육과정은 호주정부의 교육감사기관인 TEQSA의 인증을 받은 공인된 교육과정으로 UTS 컬리지 한국교육센터 IEN Institute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주정부의 인증을 받음에 따라 위 교육과정은 호주대학교 진학에 대한 안정성을 보장하며, 호주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G8(Group of Eight)의 호주국립대학교(ANU), 멜버른대학교, 시드니대학교 등 세계 100대 명문대학교를 비롯 신흥명문 UTS대학교와 호주 전역의 대학교 진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IELTS, TOEFL과 같은 공인영어시험 성적 없이 과정 자체의 성적만으로 영어 능력을 인정받고 호주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으며,지원하는 대학교나 전공에 따라 1,2학년 진학 및 학업기간 단축이 가능하므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IEN에서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을 거쳐 UTS대학교에 입학 한 학생들에게는 1인당 $10,000의 장학금이 보장됩니다. 또한 이 중에서 성적이 더욱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최우수 입학 장학금까지 제공되고 있어 경우에 따라 $35,000 수준의 장학금을 수여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에 다니는 기간에 드는 총 학비의 25%의 비용을 장학금으로 제공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 성적만 따라 준다면 큰 경제적인 부담 없이도 원하는 공부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영어권 국가에서의 유학을 선망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호주 경영학은 매력적인 선택지일 수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공인 영어 성적도 준비할 필요 없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상당한 메리트임에는 분명하겠죠. IEN은 호주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공인교육과정을 10여년 이상 국내에서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오매불망 꿈꿔 왔던 호주 유학이지만 막막하게만 느껴지신다면 IEN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