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포츠 관련 유학, 영국 스포츠경영학과 러프버러대학교

2021.12.15

출처: 러프버러대학교 페이스북, 아래 7장 동일

다들 스포츠, 좋아하시나요? 스포츠는 우리 일생에 건강과 즐거움을 주는데요 스포츠를 직접 하는 것도 좋고 스포츠 시합을 구경하는 것도 즐거움이 되죠. 이러한 스포츠를 단순히 즐기는 데에서 국한하지 않고, 직접 스포츠 경영 매니지먼트를 직업으로 하고자 하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포츠경영학과, 스포츠매니지먼트를 직업으로 삼고자 할 때 많은 분이 영국 유학을 생각하시는데요, 특히 여러 영국대학교들이 스포츠 관련 학과로 유명하지만 단연 손에 꼽는 곳은 바로 러프버러 대학교입니다. 전세계 1위 스포츠경영학과로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러프버러 대학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러프버러가 어디일까?

러프버러는 영국 런던에서 기차를 이용해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곳으로, 가장 큰 장점은 편한 교통과 물가, 관광이 있습니다. 런던과 버밍엄, 셰필드라는 3개의 도시와 기차로 1시간 내외의 거리에 자리 잡고 있는 러프버러는 리버풀, 리즈, 더럼 등 도시와 비교했을 때 평균 7% 정도로 물가가 낮으므로 경제적 여건이 부담스러운 유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도시일 수밖에 없죠. 대학생들이 지역 경제의 주체이고 중심이기에 물가가 저렴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시내에 유서 깊은 박물관, 건축물이 많고 외곽에는 버려진 기차역을 재활용하여 증기기관차를 타볼 수도 있는 관광을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도시입니다.

 

스포츠 중점 대학 러프버러 대학

스포츠경영학과, 스포츠매니지먼트를 하고자 한다면 러프버러 대학을 꼭 논해야 합니다. QS 세계대학 순위에 따르면 스포츠 관련 과목에 있어 러프버러 대학교가 2017~2022년 평가까지 늘 세계 1위를 하였고, 단 한 번도 1위를 놓친 적이 없다는 엄청난 기록을 소유 중이죠. 이는 대학의 운영실적에도 드러나는데 2020년 Whatuni Student Choice 기관 선정, 최고의 교내 스포츠 클럽 보유 대학이며 시설 역시 1위로 선정되었고, 교내 통계에 의하면 학생의 스포츠 참여율 역시 높다고 합니다. 또한 약 400여 명의 현직 선수가 대학에서 훈련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고 2012년 올림픽, 패럴림픽에서 무려 90명 선수가 학교에서 트레이닝하고 13개의 메달을 쟁취한 엄청난 실적을 가지고 있고. 또한 대학에서 학위를 마친 코치들은 영국 대표팀과 스포츠클럽, 해외 영연방의 대표팀들에서 활약하고 있는바, 스포츠에 국제적인 명성이 실질적인 결과물로 드러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러프버러 대학교가 스포츠 관련 명문으로 스포츠경영을 꿈꾸는 학생이라면 충분히 고려해볼 수 있는 상황이며 스포츠 외에도 타 학과들도 무서운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영국 내 대학 순위표에서 공통 7위를 차지했으며, 고등교육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1위를 획득한 바 있어 전반적인 재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대학입니다. 또한 영국정부 산하 교육청이 추진하는 TFT 평가에선 최상위 등급인 Gold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링과 재생에너지 연구 CREST 연구소, 정치, 역사, 국제관계연구소도 유럽 내 명망을 인정받는 기관입니다.

스포츠경영을 꿈꾼다면 당연히 러프버러를 고려해보게 됩니다. 하지만 영국의 학사는 3년제이며, 초중고의 편성 역시 13년제로 이루어져 있어 한국 학생이 스포츠경영을 전공하기 위해 러프버러 대학을 고려한다면 1년의 세월을 극복할 방법을 모색해야 하죠.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명문대학교 입학

앞서 말했듯 영국과 우리나라의 학제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영국 입학을 계획할 수 있는데요. 영국 명문대학들이 직접 설립한 영국대학교연합 NCUK의 유일한 한국센터 IEN Institute에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파운데이션)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영국 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 NARIC으로부터 영국 현지 입시과정인 A-Level 과 동등한 수준의 공신력을 가진 것으로 인정 받았으며, 이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영국 외에도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프랑스 등 여러 대학 진학의 조건을 인정받을 수 있어 세계적으로 높은 공신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IEN은 지난 10년간 95%의 수료생을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시켜 전세계 NCUK 글로벌 센터들 중 최우수센터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NCUK 과정을 이수한다면 아이엘츠, 토플 등의 공인 영어성적이 면제되고 세계 상위 1%의 명문대학교 진학이 가능할 정도로 공신력을 인정받을 수 있으니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IEN만의 엄청난 장학금 혜택과 검증된 교수진, 최신 교육환경에서 원하는 영국 유학 계획을 세워볼 수 있습니다.

영국스포츠경영을 꿈꾸고 계시나요? 스포츠 명문대학교 영국의 러프버러 대학교 입학을 준비중이시라면, 공신력을 인정받은 IEN의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파운데이션)을 통해 훨씬 더 수월하고 계획적으로 준비하여 영국 유학의 꿈을 펼쳐보시기를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