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뉴질랜드 유학,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2021.12.13


유학을 떠나는 목적은 기본적으로 한국보다 더욱 발전된 교육 시스템을 경험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세계적인 교육을 받고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 더 넓은 곳을 배경으로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서이죠. 뉴질랜드가 영국, 호주 등과 함께 인기 유학 국가 중 하나로 꼽히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유학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학이란 기본적으로 3~4년 정도를 한 국가, 한 도시에서 생활하며 지내는 일이기 때문에 안전과 치안은 가장 중요한 조건입니다. 2년 전 갑자기 생겨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뉴질랜드 유학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뉴질랜드 유학의 장점과 국내에서 효율적으로 뉴질랜드 유학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가 알아주는 뉴질랜드의 교육 수준'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대학교 중 하나로 오클랜드 대학교(University of Auckland)가 있습니다. 오클랜드 대학교는 2022년 QS 세계대학랭킹에서 (세계대학평가기관 Quacquarelli Symonds) 85위에 올라 세계적인 교육 수준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에는 오클랜드 대학교를 포함하여 총 8개의 종합대학이 있는데요, 이 모든 대학이 전 세계 대학 랭킹 상위 3%에 포함되어 있는 것만 보더라도 뉴질랜드의 우수한 교육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국제, 정치, 경제 분석기관인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 (Economist Intelligence Unit)에서 발표한 2019 미래 지향 교육지수에서 글로벌 1위에 올랐습니다. 이코노미스트의 미래대비교육지수 보고서에서 뉴질랜드는 교육정책 영역, 수업환경 영역, 사회경제적 환경 영역을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받았습니다. 그중에서 학생들에게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수업환경 영역은 세계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 뉴질랜드'

성공적인 유학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 중 하나는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입니다. 매년 호주의 경제평화 연구소(IEP)에서 발표하는 '세계평화지수 2021'에서 뉴질랜드는 전 세계 2위로 선정될 만큼 치안이 좋은 나라입니다. 뿐만 아니라 뉴질랜드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나라에서 유학뿐만 아니라 이민을 가는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국가와 인종들이 어울려 사는 문화가 이전부터 자리 잡혀 있기 때문에 유학생들이 적응하기에 더욱 좋은 사회적 분위기입니다.

 

'합리적인 유학 비용'

뉴질랜드 유학 비용은 다른 영어권 나라에 비해 환율이 낮기 때문에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뉴질랜드는 학생비자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어서 생활비를 스스로 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단지 생활비를 벌어주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지 사회와 문화에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하나의 경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이상의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유학을 국내에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위에 언급한 여러 가지 장점들 때문에 뉴질랜드 대학교로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중에도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경우에도 뉴질랜드 유학을 준비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문의를 많이 해주고 계십니다. 물론, 이러한 경우에도 뉴질랜드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하는 것입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해외 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입학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료하는 교육과정입니다.

 

'뉴질랜드 정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NCUK 파운데이션'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으로,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을 포함하여 전 세계 다양한 명문대들의 입학조건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특히 NCUK의 파운데이션 과정은 높은 공신력을 가지고 있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0년, 영국대학교 연합 NCUK는 뉴질랜드 정부기관인 뉴질랜드 교육 진흥청(Education New Zealand, ENZ)과 협약을 맺었는데요, 이렇게 뉴질랜드 정부 주도로 이루어진 이번 협약을 통해 NCUK 공식 센터에서 본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모든 뉴질랜드 대학에 정식 입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총 30만 뉴질랜드 달러의 장학금 혜택!'

NCUK는 30개국 이상에 80여 개의 글로벌 공식 교육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그중에 한국에는 단 하나의 NCUK 공식 교육센터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에서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후에 뉴질랜드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총 30만 뉴질랜드 달러(한화 약 2억)에 달하는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한 본 과정에 포함된 EAP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수업은 영미권 대학 진학 시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공인영어시험(IELTS/TOEFL) 성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로 해외 대학교에 진학한 후에 꼭 합업에 필요한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렇듯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비용과 시간은 동시에 아껴줄 수 있다는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유학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료생 95% 이상이 해외 명문대 진학을 성공시킨, IEN과 함께 안정적이고 확실한 유학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 )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