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 영주권 IT 학과로 영주권 취득하는 길

2021.12.13

영주권을 취득하려 한다면 각 국가들의 여러상황을 고려해야겠지만, 그 중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바로 높은 삶의 질과 복지겠죠. 이 모든 것이 보장되는 여러 국가중 한곳이 바로 호주인데요, 오늘은 호주 영주권에 대한 글을 이어가보려 합니다.

 

요즘은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를 호주로 유학 보내고 더 나아가 영주권 취득까지도 목표로하는 케이스들이 여럿 보이는데요, 심지어 스스로도 호주로 유학을 가서 살고 싶어 하는 학생들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호주라고한다면 휴양, 여행 등의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겠지만 호주에도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대학교가 바로 시드니공과대학교랍니다. 이곳은 호주 현지 학생들이 가장 진학하고 싶어하는 대학교이기도 하고, 최근 신흥 명문대학교로 떠오르고 있는 학교기도 합니다.

시드니공과대학교는 무려 130개가 넘는 학부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과정은 무려 210개가 넘는 과정이 있는데요. 이처럼 정말 다양한 학과가 제공되는 학교이기 때문에 많은 학생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혀주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유학의 첫 길로도 상당히 메리트 있는 학교랍니다. 실제 영주권을 취득하기 위해서 이 학교에 입학을 선호하는 학생들도 많아요.

실질적으로 유학의 길로 호주 영주권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나라에서 지정하는 학과를 졸업하는 것 이 도움이 됩니다. 그 많은 학과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학과가 바로 호주 영주권 IT학과 인데요. 호주 내에서도 IT 분야에 있어서는 직업군이 많이 부족한 상태이고 정부가 이 분야를 대대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이 학과를 졸업하면 영주권을 취득하는 데 높은 가능성이 주어집니다. 졸업만 한다고 해서 무조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영주권 신청에 조금이라도 유리한 학과를 졸업하는게 영주권의 가능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꾸준히 IT 학과로 학생들이 몰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호주 영주권 취득을 위해 IT학과 진학을 고민하신다면, 시드니공과대학을 포함한 호주 전역의 모든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IEN Institute를 추천해 드립니다. IEN Institute는 호주정부 교육감사기관 TEQSA에서 인증받은 교육과정을 한국에서 제공하고 있어요. 이 과정은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인데요. 학생들은 이를 통해 호주대학교에 입학한 뒤 필요한 학업 역량을 향상시키고 진학에 필요한 입학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위 과정을 통한다면, 필요한 과목을 면제받고 호주대학교 1-2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동시에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에 입학할 때 다른 공인영어점수(IELTS/TOEFL) 역시 면제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영어 시험을 따로 치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제학생들은 영어 시험 점수 때문에 원하는 학교에 입학을 못 하는 일도 발생하기 때문에 언어장벽으로 인해 유학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유리한 커리큘럼이라 소개할 수 있죠.

사실 유학생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대학교 입학 후 영어로 수업을 듣고 에세이나 토론, 시험 등 모든 학업을 영어로 해야한다는 점 입니다.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충분한 역량을 기르고 진학하면서 현지 학업에서도 큰 어려움 없이 따라갈 수 있는데요. IEN에서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UTS 컬리지 디플로마)을 수료하고 시드니공과대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는 최소 $10,000의 장학금이 보장되기 때문에 만만치 않은 유학비용을 감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장학금으로 학비를 최소화할 수 있으니 경제적 부담감을 덜어내고 훨씬 수월하게 공부를 하실 수 있어요. 학업 성적이 좋은 학생이라면 최대 $35,000의 장학금을 획득할 수 있으니 그 규모가 얼마나 큰지 예상하실 수 있겠죠?

영주권 취득의 목표도 중요하지만 1차적으로 대학교에 입학하고 성공적으로 유학생활을 마치는 게 먼저이니 IEN 의 학사진학과정을 수료를 통해 장학금도 받고 유학 비용도 절감하고, 학업 역량 향상까지 동시에 이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시드니공과대학교로 입학하는 것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IEN Institute에서 제공하는 학사진학 과정에 관심을 가져보시기를 바랍니다. 우수한 명문대학교에서 학업을 이어가게 되면 영어 실력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기 때문에 졸업하고 나서 가져야 하는 영어 점수에서도 유리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특히 IT학과를 졸업하면 더욱 좋은 커리어를 만들 수 있으니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