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석사 장점 및 빠르게 진학하는 방법

2021.12.10

최근에는 영국으로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이 많아질뿐더러 대학교 말고도 영국석사 학위를 공부하러 가는 학생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영국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함으로써 높은 퀄리티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에 해외로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납니다. 물론 연구를 목적으로 석사학위를 공부하려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그래도 가장 공통적인 목적은 바로 취업 때문인데요. 지금은 어디서나 취업을 하는 것이 그리 쉬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낮은 취업률로 인해서 고민이 한두가지가 아닌 분들이 많아요.

게다가 현재 팬데믹으로 인해서 더욱 취업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고, 회사를 운영하는 것조차 힘들어서 인재들을 뽑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자세히 들여다보면 국내에서 명문대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도 취업을 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아무리 스펙을 쌓고 자격증을 따고 해도 취업의 문턱을 넘는 것이란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그래서 더더욱 높은 스펙을 쌓기 위해서 많은 분이 국내보다 해외에서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기 위해서 영국석사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아요.

우리나라 학생분들이나 일반인 분들이 석사 과정을 생각할 때에 많이들 선호하는 곳이 영국석사 과정입니다. 워낙 메리트가 있는 나라이기도 하고, 우리나라보다 훨씬 높은 퀄리티의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영국으로 진학을 많이 고려 하시는데요. 높은 수준의 교육뿐만이 아니라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국내에서만 교육받고 스펙을 쌓는 것보다는 훨씬 미래를 봤을 때 취업을 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죠.

미국과 영국 둘 중에서 영국석사를 사람들이 더욱 많이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시간적인 부분에서도 미국 석사 과정을 밟는 것보다 절약을 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한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절감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미국에서 석사를 공부할 때 들어가는 연간 학비의 절반 가격이 영국에서 석사 과정을 공부하는 비용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렇다고 해서 학교의 수준이 떨어지거나 차이가 크게 나는 것도 아니랍니다. 세계 대학교 순위도 비슷비슷한 학교인데도 학비에서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에 영국으로 가서 석사 공부를 하는 것이 비용적으로 절감을 많이 할 수 있죠.

미국에서는 기본적으로 대학원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서는 2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영국석사 과정은 1년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년 동안 2년 공부하는 양을 공부해야 하는 거죠. 그 말은 절대 쉽게 봐서는 안 되고, 실제로도 쉽지만은 않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많은 서적을 잃기도 해야 하고, 많은 양의 논문도 작성해야 한답니다. 1년 안에 석사 과정을 마스터 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단기간에 석사학위를 취득을 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그만한 노력의 대가가 따르기 마련이랍니다.

영국에는 다양한 명문 국립 대학교들이 있는데, 여러 영국 국립 명문대학교에서 NCUK라는 비영리 교육 기관을 설립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영국대학원에 입학할 때에 필요하다고 하는 프리마스터과정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교육 기관은 무려 30개의 나라에 국제센터를 두고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강남에 위치하고 있는 IEN Institute가 유일하답니다. IEN Institute에서 제공하는 프리 마스터 과정을 수료하면 영어 대학원에서 학업 하는데 언어적인 부분, 아카데믹한 부분에서의 큰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논문을 쓰는 방법과 연구 방법론, 학업에 도움이 되는 아카데믹 영어를 가르쳐 주기 때문에 영국 대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꼭 필요한 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또한, IEN Institute의 프리마스터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영국대학원에 진학을 할 때에 영어 시험을 따로 치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공인영어시험 토플 혹은 아이엘츠를 치르지 않아도 영국대학원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부담을 덜 수 있고, 장학금 혜택도 다양하고 많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장학금을 취득할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IEN Institute 프리마스터 과정을 통해서 비용적으로도 절감을 할 수 있고, 영국대학원에 진학을 하게 되면 2년 대학원 과정을 가지고 있는 다른 나라에서 학위를 취득하는 것보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영국이라는 나라만으로도 메리트가 있고 영국은 세계에서도 정말 높은 수준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퀄리티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세계적으로도 수준을 인정할만한 명문대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명문대 진학을 하게 되면 앞으로의 취업 어려움에 있어서 극복하실 수 있고, 충분히 경쟁력 있는 스펙을 확보하실 수 있어요. 확실히 여러 방면으로 장점이 있는 유학의 길이라 영국으로 대학원 유학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IEN Institute의 영국대학교 대학원진학과정(NCUK Pre-Master's Programme)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IEN Institute를 통해서 100% 영국 명문대학원에 진학할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영국대학원 진학을 계획하고 계시는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은 IEN Institute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래요. 이제는 충분히 영국대학원에 갈 수 있고, 영어로 논문 쓰는 거에 있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확실하게 스펙을 쌓을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의 더욱 밝은 미래와 취업을 위해서 투자를 할 만한 가치가 있는 길이고 방법 이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16(화), 4/18(목), 4/20(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