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는 영국유학, 킹스칼리지런던 입학

2021.11.11

이제 한국의 상위권 학생들은 한국에만 머물기를 원하지 않고 더 넓은 세계로 나가 공부하며 식견을 넓히기를 원합니다. 여러 학생들은 주도적으로 공부하고, 해외로 나가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를 희망하고 있는데요. 여러 유학 국가의 선택지가 있겠지만, 가장 주목받고 있는 나라가 있다면 바로 영국입니다.

영국은 킹스칼리지 런던, 옥스퍼드, 케임브리지, 맨체스터, 리즈, 브리스톨 등의 명문대들이 있으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기도 한 높은 교육 수준을 가진 나라이기도 하죠.

특히 영국의 여러 명문대 중에서도 1829년부터 이어져 온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런던의 명문대학교 킹스칼리지 런던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킹스칼리지 런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킹스칼리지 런던은 어떤 곳일까?

영국 런던에 있는 공립 종합대학인 킹스칼리지 런던은 1829년 정치경제대학, 왕립음악원, 런던비즈니스스쿨,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버크벡 대학 등 50여 개의 대학 및 대학원과 연합하여 런던대학교를 이루며 설립되었고 이 중 중심의 역할을 하는 대학이 바로 킹스칼리지 런던입니다.

19세기에는 과학발전에 이바지하고, 여성과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고등교육, 야간교육 등을 주도한 곳으로 의미가 있으며 법학, 정치학, 의학, 간호학, 고전학, 철학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물리학, 의학 등 분야에서 12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여 그 명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죠.

특히 QS 세계 대학 순위 또한 2022년 평가 기준 세계 35위란 높은 자리에 올랐으며, 나이팅게일이 창설한 간호학과의 경우 영국 및 유럽 내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의학과들 역시 QS 기준 세계 20위권에 드는 곳이 킹스칼리지 런던인데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U.S. 뉴스 & 월드 리포트의 대학평가에서 킹스칼리지 런던의 심리학과를 세계 2위로 인정하기도 했죠.

항상 영국 대학 상위권에 자리매김하고 세계 주요 글로벌 대학평가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곳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대표적인 졸업생으로 인텔 회장 Omar S.Ishrak, 영국의 간호사 Florence Nightingale, 영국 낭만주의 전성기 3대 시인 John Keats 등의 엄청난 동문을 무수히 배출하기도 하였으며 킹스칼리지 런던 졸업생의 초봉이 영국 내 4번째로 높은 순위라고 하니 전망도 매우 좋습니다.

 

킹스칼리지 런던 입학 방법, 어떻게 준비할까?

- UCAS

영국의 수능이라고 볼 수 있는 UCAS입니다. 킹스칼리지 런던 입학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AAA 이상의 높은 성적을 요구하며, 영어 공인 점수 IELTS의 경우 6.5 미만은 입학에 있어서 불리합니다. 또한 영국의 학생들과 경쟁해야 하는 UCAS는 비영어권 학생의 경쟁력이 매우 떨어지며 난이도가 높을 수밖에 없으므로 적합한 입학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 NCUK Foundation

한국 고등학교 졸업생이 영국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영국의 교육과정이 13년제인데 반해 한국은 12년제이기 때문에 1년제의 학업적 차이를 줄이고자 만든 것이 영국의 파운데이션 과정이죠. 바로 이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진학요건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NCUK의 경우 영국, 해외 대학교의 학사진학과정으로 영국 러셀 그룹의 주요 소속 대학교에서 만든 비영리 교육기관으로 NCUK를 통해 해외에서도 영국 진학이 가능하며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 NCUK 센터가 마련되어 NCUK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학생이라면 NCUK 한국 센터를 통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국제공인 전문기관을 통해 킹스칼리지 런던 입학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NCUK 한국교육센터 IEN Institute

IEN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1학기, 2학기로 나뉘며 9개월 정도의 교육 기간을 갖게 되는데, 이 과정을 수료하면 영국 명문대학교를 갈 수 있는 학력 조건이 갖추어지며 호주의 명문대학교 ANU, 멜버른대학교, 시드니대학교, UNSW에 진학이 가능하며 홍콩시티대학교, 네덜란드 델프트공대 등의 세계의 여러 명문대학교 진학이 가능해져서 기회의 장이 열리게 됩니다.

과목 구성을 보면 기본수학, 경영학, 경제학, 사회학, 심화수학, 화학, 생물학, 물리학 중 희망 전공계열에 맞는 3과목을 선택, 아카데믹 영어(EAP)를 합하여 총 4개의 과목을 이수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NCUK의 EAP를 통해 아이엘츠, 토플 등의 국가 영어시험을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 현지 파운데이션이 세계 각국에서 온 유학생들을 위한 공통 커리큘럼인 것에 비해, IEN은 NCUK 한국교육센터로 한국 학생들에게 걸맞은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자랑하여 우수한 입학 성적을 성취할 수 있죠. IEN Institute의 수료생 진학률을 보면 2020년 99%, 13년 연속 러셀그룹진학률 75%를 자랑합니다.

NCUK의 교육센터 중 3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된 IEN은 NCUK는 풍성한 장학금 혜택도 노려볼 수 있어요. 영국 대학교 연합 NCUK와 IEN, 영국의 각 대학에서는 국제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학업성적이 인재들에 장학금 혜택을 부여하고 있는데 2020년 IEN에 1억 6,2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되었으며 2005년부터 IEN 학생에게 수여된 총장학금이 무려 43억 8천여만에 이를 정도로 어마어마한 장학금 혜택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영국 명문대학교 킹스칼리지 런던 입학을 위해선 환경과 상황에 맞는 적합한 커리큘럼을 통해 진학 계획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8년간의 검증된 교육비결, 95% 이상 해외 명문대 진학을 자랑하는 진학률과 우수한 동문을 배출한 인적 네트워크, 글로벌 입시제도 A-level과 동등한 교육과정을 갖춘 커리큘럼까지! IEN Institute와 함께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여 세계로 한 발짝 크게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16(화), 4/18(목), 4/20(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