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 대학 유학 장점과 성공적으로 영국대학교 진학하는 방법

2022.11.22

최근 들어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는 걸 보니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매년 수능 후인 이맘때는 대학 입시 준비로 인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여러 선택지 앞에서 많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국제적으로 코로나 19와 관련된 각종 규제들이 완화되면서 유학에 대한 관심 또한 크게 늘어났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 입시에 대해 아쉬움을 느껴왔던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해외 유학을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준비하고 계십니다.

그 중에서도 영국 유학에 대한 문의는 이전부터 지금까지 가장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국 대학은 우수한 교육 과정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고 이러한 교육 수준은 세계적으로도 높이 평가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영국 대학의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고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이 영국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221122 03

01. 영국 유학을 가고 싶어하는 이유: 세계적인 명문 대학 그룹, 러셀그룹(Russell Group)​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은 '러셀그룹'에 속한 대학교에 진학하기를 꿈꿉니다.
러셀그룹이란 영국 최상위의 연구 중심 24개 대학교가 만든 영국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명문대학 그룹입니다.
러셀그룹에 속한 대표적인 학교들은 주로 QS 세계대학 순위에서 TOP 100위 안에 드는 세계 최상위권 학교들로 이루어졌습니다.
그 중 몇몇 대학교를 말씀 드리자면, 에딘버러 대학교(세계 15위), 맨체스터 대학교(세계 28위), 브리스톨 대학교(세계 64위), 리즈 대학교(세계 86위), 버밍엄 대학교(세계 91위), 셰필드 대학교(세계 공동 96위) 등이 있습니다.

221122 04

02. 영국 유학의 장점: 짧은 유학 기간과 합리적인 유학 비용​

전 세계의 많은 학생들이 영국대학교로 진학하고 싶어하는 이유 중 하나는 유학 기간이 짧다는 것과 합리적인 유학 비용이 든다는 것입니다.
영국과 함께 대표적인 유학지로 꼽히는 미국과 한국의 대학교 학사 기간이 4년이라는 점에 비해 영국은 보통 3년으로 1년이 더 짧습니다.
유학 기간이 짧기 때문에 1년 더 빨리 사회에 진출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죠. 동시에 학비, 생활비 등 유학 비용 또한 아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세계대학 랭킹이 비슷한 미국 대학과 비교해 보면 대부분 국립대학이기 때문에 학비가 저렴하여 훨씬 더 합리적인 비용으로 유학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221122 01

03.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나온 학생이 영국대학교 유학 준비하는 방법

조기 유학 경험 없이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도 영국 대학 유학이 가능할까요?
물론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됩니다.
본 교육 과정을 수료해야 하는 이유는 한국과 영국의 다른 기본 교육기간 때문입니다.
한국의 기본 교육기간은 초중고 총 12년제이지만 영국은 13년제라서 여기에서 차이 나는 1년을 파운데이션을 통해 채울 수 있습니다.

221122 06

04. 확실하게 영국 대학 유학을 준비하려면, NCUK 파운데이션(NCUK Foundation Programme)

파운데이션 과정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진학하기 원하는 대학교를 확인한 후, 무엇보다도 공신력 있는 교육과정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영국대학교 연합 NCUK는 영국 명문국립대학교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입니다. NCUK의 소속 대학교에는 러셀 그룹의 주요 대학인 맨체스터 대학교, 브리스톨 대학교, 셰필드 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정부 인증 교육평가기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한 교육과정이기 때문에 이를 수료하면 영국대학교 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홍콩 등 해외 명문대학교 1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또한 해외대학교에 외국인 학생이 진학하려면 TOEFL, IELTS 등의 공인 영어성적이 필요한데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는 영어 수업이 포함되어 있어서 공인 영어성적을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NCUK IFY01

NCUK은 전 세계 45개국에 90여개 공식 교육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단 한 곳의 NCUK 공식 교육센터가 있는데요, 그곳은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IEN은 NCUK 글로벌 교육센터 중 3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될 만큼 좋은 성과를 내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유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IEN은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시간과 비용을 아껴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유학에 있어서 가장 부담되고 걱정되는 것이 학비이기 때문에 풍성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NCUK 한국 센터 수료생들의 총 장학금 누적 규모는 46억 9천여만 원에 이릅니다.

 

NCUK OFFER LIST

IEN에서 낮은 수능등급이나 내신점수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로 진학한 수료생들은 대학교 졸업 후에도 성공적인 커리어 패스를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국내외 글로벌 회사에 취업하거나 국내외 명문대학교 석사 및 박사과정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NCUK CAREER

IEN은 공신력 있는 교육과정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 개개인의 능력에 맞춰 최선을 다해 진학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영국 대학 유학을 원하신다면, 믿을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인 IEN을 찾아주세요 : )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