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 명문 셰필드대학교 진학 방법은?

2021.07.28

영국의 셰필드는 영국 남요크셔 주에 있습니다. 이 곳은 일찍이 제강업이 발달해서 산업혁명 이후에는 대표적인 중공업 도시로 발달했습니다. 경기 침체를 겪는 시기도 있었지만 도시의 재개발과 투자유치로 사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도 했는데요. 현재 우주항공과 자동차, 신소재 등 첨단 제조기술 분야가 강점인 지역입니다.

 

영국의 명문대학교, 셰필드대학교(University of Sheffield)

이 영국 명문의 셰필드대학교는 1905년에 설립된 공립 종합대학교인데요. 붉은 벽돌 대학교라고 불리우는 6개 명문 대학교에 속해있습니다. 또 영국에서 연구를 선도하는 24개 명문대학으로 구성된 러셀그룹 회원 대학입니다. 이 대학교는 1828년에 설립된 의과대학과 1879년에 설립된 퍼스 대학, 1884년에 설립된 셰필드 기숙대학 등 3개 대학이 1905년에 합병이 되면서 설립이 되었습니다.

 

어떤 전공이 인기있나요?

셰필드대학교는 자연과학부, 공학부, 문리학부, 의학.치의학.보건학부, 사회과학부, 국제학부 총 6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기 전공들을 갖추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건축학이 특히 유명하고 인기있습니다. 셰필드 건축대학은 영국 왕립 건축가 협회가 공인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908년에 설립한 셰필드 건축대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학교로 손꼽히고 영국 왕립 건축가 협회가 공인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 가디언 대학 평가에서 건축 부문에서 영국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명성이 높은 대학교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기계공학등 연구 성과 결과 순위가 높은 전공들도 많아 전세계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교이기도 하죠. 또한 화학과 생리학 및 바이오 부분에서 강세를 보여 2021년 기준으로 화학 노벨상 3명, 생리학 및 약학상 노벨상 3명으로무려 6명이 노벨상을 받을 정도로 이공계열 학문이 높은 학교입니다.

 

셰필드대학교의 역사와 캠퍼스 시설

1950년까지 느린 속도로 대학이 성장을 하다가 1960년에 들어서며 빠른 속도로 규모가 커지면서 많은 대학건물이 새로 세워졌습니다. 셰필드 대학교는 우수하다는 세계적 명성을 가진 선도적 연구 대학교로도 유명하면서, 세계 대학 네트워크를 설립한 대학교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셰필드대학교가 있는 셰필드는 고급 제조 연구센터, 보잉사와 셰필드 대학교 파트너쉽 연구소, 캐스팅 기술센터, 영국용접연구소 등이 함께 위치해있습니다. 소매점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부띠크, 백화점 등도 많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시내 중심가에서 학생들이 많이 나가 쇼핑하기에 편리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셰필드대학교의 캠퍼스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캠퍼스 내부에 학생 유니온이 운영하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고 매표소, 학생회, 지원서비스등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함으로 불편함없이 편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원봉사, 영화제작, 엔지니어 등 다양한 클럽을 통해서 학생들의 능력을 발휘하고 능률을 높이고자 운영하고 있습니다. 활성화 되어 다른 국제 학생들도 제한없이 가입해서 활동할 수 있으니 문화교류에 있어서 굉장히 메리트있습니다. 또한 문화교류와 언어적으로 서로 상호작용으로 언어실력을 키워주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셰필드대학교 졸업생의 85프로가 졸업을 하고 6개월 이내에 취업을 하고 또 대학원에 들어가 더 깊은 공부를 하게 됩니다. 북 잉글랜드 대학 중 취업률 1위에 오르고 있는 만큼 영국 기업들 사이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또 세계 각국에서도 인정하고 알아줄 만큼 취업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진학할 수 있을까?

영국 명문 셰필드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영국에서 고등학교를 나와 셰필드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국의 초중고가 12년이고 영국은 13년으로 구성되어 있는만큼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이 1년의 차이를 극복해야만 합니다. 본 과정은 한국 서울 강남에 위치해있는 영국대학교연합인 NCUK 한국교육센터 IEN(아이이엔스티튜드)에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이라는 이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1987년 영국 명문국립대학교들이 설립한 비영리교육기관입니다. 현재 전세계 30개국 이상의 국가에 글로벌 센터를 두고 있으며, 영국대학교 수학에 필요한 학업능력과 영어능력을 자국에서 갖출 수 있는 학사진학과정과 대학원진학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4년 이상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오고 2022 QS 세계 대학교 순위 기준 NCUK의 주요 소속 대학교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맨체스터대학교(세계27위), 셰필드대학교(세계95위), 리즈대학교(세계92위)등 현재 한국에서는 IEN이 유일한 NCUK교육센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해외대학 진학에 있어서 학사진학과정의 공신력과 진학가능한 대학교 리스트와 배우게되는 교육의 내용 및 이수과목까지 꼼꼼히 따져보며 알아보아야합니다. IEN은 지난 10여년 동안 NCUK을 제공해오며 전체 수료생의 95프로가 해외명문대학교에 진학하는 높은 진학률을 보여주었는데요. 특히나 영국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러셀그룹 소속의 대학교 진학률은 74프로라는 굉장한 성과를 보여주어 전세계 30여개국의 NCUK 교육센터들 중 최고의 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셰필드대학교 진학을 희망하신다면, IEN과 함께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