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 명문대 리즈대학교, 국내에서 진학 준비할 수 있을까

2022.10.19

IEN NCUK 리즈대학교01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진학하기 원하는 대학교로 꼽히는 곳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먼저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는 교육 시스템을 지니고 있는 학교라는 점, 다양한 전공 분야 또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학교라는 점,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는 학교라는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특징들을 모두 지닌 영국의 명문대학 중 한 곳인 '리즈 대학교 (University of Leeds)'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어떻게 하면 리즈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IEN NCUK 리즈대학교02

 

1) 세계 86위의 세계적인 명문대학교, 리즈대학교(University of Leeds)

리즈대학교는 영국 잉글랜드 웨스트요크셔주 리즈에 위치한 공립 종합대학교입니다.
리즈대학교는 1874년 요크셔 과학대학(Yorkshire College of Science)으로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이 대학교는 학생 수 기준으로 영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대학교이자, 캠퍼스 규모로는 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대학교 입니다.
현재 재학생은 약 32,000명이고, 이 중에 유학생은 약 6,900명으로 상당히 많은 유학생이 이 학교에 재학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즈대학교는 영국을 이끄는 명문 대학교 그룹인 러셀그룹(Russell Group)과 영국 북부 지역에 위치한 연구 중심의 8개 대학으로 구성된 N8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리즈대학교는 세계대학 평가기관인 QS (Quacquarelli symonds)에서 발표한 QS 2023년 세계대학교순위에서 TOP 100안에 드는 세계 86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또한 타임스와 선데이타임스의 좋은 대학 가이드에서 리즈대학교는 2017년 '올해의 대학'으로 선정됐습니다.

 

IEN NCUK 리즈대학교03

 

2) 리즈대학교의 주요 전공 분야와 취업률

리즈대학교는 9개 단과대학에서 560개의 학사과정과 300개의 대학원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 리즈대학교는 다양한 전공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22년 QS 전공별 세계대학순위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by Subject 2022)에서 리즈대학교는 지구물리학 (Geophysics) 세계 22위, 지구해양과학과 (Earth & Marine Science) 세계 24위, 지리학 (Geography)은 공동 세계 32위, 영어영문학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세계 32위, 철학 (Philosophy) 세계 38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학생들이 대학교를 볼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 중 하나인 취업률 또한 리즈대학교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입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한 2022년 QS 세계 대학교 취업률·고용 가능성 순위(QS Graduate Employability Ranking 2022)에서 세계 52위에 랭킹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업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영국대학교 TOP 10에도 리즈대학교는 이름을 올렸습니다.

 

IEN NCUK 리즈대학교04

 

3) 한국 학생이 영국 명문 리즈대학교에 입학하려면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이 리즈대학교와 같은 영국 명문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먼저 영국과 한국의 기본 교육기간은 각각 13년, 12년으로 1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1년을 채워야 합니다.
그리고 외국인 학생이 영국대학교에 진학하려면 TOEFL, IELTS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 조건도 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영국대학교 진학 조건을 국내에서 효율적으로,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Foundation, 파운데이션)을 이수하는 방법입니다!

 

IEN NCUK 리즈대학교05

 

4) 영국유학은 믿을 수 있는 NCUK 파운데이션과 함께

NCUK는 1987년 영국의 국립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입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과정입니다.
본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리즈대학교 뿐만 아니라 여러 영국 국립 명문대학교, 호주, 뉴질랜드 등의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를 입학할 수 있습니다.
또한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인문, 사회, 상경, 공학, 예술, 자연과학 등 4,000개 이상의 폭넓은 전공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EN NCUK 리즈대학교06

 

5) 장학금 받으며 영국 대학교 입학할 수 있는 방법

NCUK는 전 세계 45개국에 90여개 공식 글로벌 교육센터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단 한 곳,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가 유일한 공식 글로벌 교육센터 입니다.
IEN의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는 영어 수업이 포함되어 있어서 공인영어성적(TOEFL, IELTS)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IEN은 학생들이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풍성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EN이 파운데이션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수여한 총 장학금의 규모는 약 46억 9천여만 원에 달합니다!

 

IEN NCUK 리즈대학교07

 

영국 명문대학교 리즈대학교 진학하는 일,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공신력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인증된 전문 교육기관인 IEN과 함께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영국 유학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 )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