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 명문대 노팅엄 대학교 진학 조건 빠르게 충족시키기

2022.10.07

IEN NCUK Nottingham_01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대부분 이 대학 그룹에 속한 대학교에 진학하는 것을 꿈 꾸곤 합니다.
바로 그 그룹은 영국의 아이비 리그라고 불리는 영국 최고의 명문대학교가 모여 만든 '러셀그룹(Russell Group)'입니다.
러셀그룹은 세계적인 연구 성과, 교육 시스템을 지닌 24개의 영국 명문대학교로 이루어진 만큼 우리나라 학생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유학생들은 러셀 그룹에 속한 대학교에 진학하기를 희망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러셀그룹에 속한 대학교 중에 깊은 전통을 갖고 있으며,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약대를 자랑하고 있는 '노팅엄대학교 (University of Nottingham)' 대학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EN NCUK Nottingham_02

 

1) 영국 명문대 노팅엄대학교의 역사와 규모

노팅엄대학교는 영국 잉글랜드 노팅엄셔주 노팅엄에 위치해 있는 공립 종합대학교 입니다.
이 대학교의 역사를 살펴보면, 1881년 노팅엄 유니버시티 칼리지(University College Nottingham)로 시작했습니다.
그 후, 1920년대에 들어서 노팅엄시 중심부에서 시 외곽의 규모가 큰 캠퍼스로 이전했습니다.
1948년에 왕립 헌장을 받아 지금의 노팅엄대학교로 승격하였고, 자체 학위를 수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970년에는 20세기 영국 최초의 새로운 의대를 설립하였습니다.
노팅엄 대학교는 이후 해외 진출을 시작해 1999년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캠퍼스를 지었고, 2004년에는 중국 닝보에 캠퍼스를 열었습니다.
노팅엄대학교는 영국에서 다섯 번째로 학생 수가 많고 모집하는 인원 및 학과가 많습니다.
인문학부, 건축공학 · 환경학부, 의학 · 보건학부, 과학학부, 사회과학학부인 총 5개의 학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재학생은 약 31,000이 넘습니다.


IEN NCUK Nottingham_03

 

2) 노팅엄대학교는 세계적으로 어떻게 평가받고 있을까?

공신력 있는 세계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에서 발표한 2023년 QS 세계대학순위에서 노팅엄대학교는 세계 114위에 랭킹 되었습니다.
전 세계의 대학교 수는 약 2만여 개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 세계대학순위 100위에 이름을 올렸다는 것은 전 세계 0.5%의 최상위 대학으로 평가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 대학교는 QS 이외의 다양한 대학교 평가 기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06년에 THE(Times Higher Education) 평가에서 노팅엄대학교는 '올해의 대학'으로, 2008년에는 '올해의 기업가 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2017년에는 선데이타임스에서 대학원 취업부문에서 '올해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특히 노팅엄대학교의 약대는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QS 전공별 세계대학 순위에서 노팅엄대학교 약대는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세계 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세계적인 수준의 약대 교육 시스템을 갖춘 노팅엄대학교는 전 세계에서 약대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바라는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IEN NCUK Nottingham_04

 

3) 영국 명문대학교 노팅엄대학교에 진학하고 싶다면

한국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마친 학생이 영국 유학을 준비한다면 먼저 학력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기본 교육기간은 총 12년이지만 영국은 총 13년제이기 때문에 1년의 학력 차이를 우선적으로 채워야 합니다.
또한 영국대학교에서 요구하는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성적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죠.
이렇게 영국 대학교 입학에 있어서 필수적인 조건들을 한 번에 효율적으로 국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는 것입니다.


IEN NCUK Nottingham_05

 

4) NCUK 파운데이션으로 노팅엄 대학교 입학하기!

NCUK는 1987년에 영국 국립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 재단입니다.
NCUK는 노팅엄 대학교를 포함하여 영국을 대표하는 러셀그룹 주요 소속 대학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UK-ENIC)에서 A-Level과 동등한 교육과정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하면 영국 명문대에 입학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국뿐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등 다양한 국가의 명문대학교에도 입학할 수 있게 됩니다.
NCUK은 전 세계 90여 개의 공식 교육센터를 두고 있고, 한국에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가 NCUK의 단 하나뿐인 공식 교육센터입니다.


IEN NCUK Nottingham_06

 

5) IELTS, TOEFL 성적 없이 영국 명문 노팅엄 대학교에 진학 가능한가요?

IEN에서 제공하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는 영어 수업(EAP)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영어 수업은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영어 시험 성적을 위해 써야 하는 시간과 비용을 동시에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IEN은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한 후 영국대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IEN이 지금까지 학생들에게 수여한 장학금 규모는 총 46억 9천여만 원입니다.


IEN NCUK Nottingham_07

노팅엄 대학교와 같이 영국 명문대학교에 진학하기를 원하신다면,
지난 19년 동안 학사진학과정 수료생의 95% 이상을 해외 명문대학교 진학에 성공 시킨 전문 교육 기관인 IEN과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