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 파운데이션으로 국내에서 영국 명문대학교 진학하는 방법

2021.11.08

매년 발표되는 한국 청년 취업률을 보면 심각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고등학교 내내 명문대라고 불리는 대학교를 입학하기 위해 어려운 수능, 내신, 수시 등을 준비하고, 대학교에 입학한 후에도 취업을 준비하느라 각종 시험 성적, 자격증 등의 스펙을 만들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며 시간과 비용을 소비합니다. 이렇게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며 10년 가까운 시간을 보냈다고 해도 취업은 더욱 어려워져가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 사태까지 겹쳐서 상황은 더욱 힘들어졌는데요.

현재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이대로 한국의 교육 과정을 따라가야 하는지 고민을 하고 계십니다. 그중 이미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이 상황을 직시하고 슬기롭게 해결하고자 해외대학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의 유학생들이 오래전부터 가장 선호하는 국가 중 하나인 영국으로 말이죠. 영국이 주목받는 이유는 미국과 비교해 짧은 교육 기간과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세계적인 명문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국내에서 영국 명문대학교에 진학하는 과정과 그 방법인 영국 파운데이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영국 명문대학교'

영국에는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긴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명문대학교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단순히 인지도만 높은 것이 아니라는 점은 QS 세계 대학교 랭킹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QS (Quacquarelli Symonds)는 매년 세계대학교 평가를 시행하고 순위를 발표하는 공신력있는 영국의 대학교 순위 발표 기관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3대 세계대학교 순위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영국에는 QS를 포함한 세계 유수의 대학평가 가관이 매년 발표하는 세계대학교 랭킹에서도 100위권 내에 수많은 명문대학교들이 랭킹 되어 있습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는 꿈의 대학교들이 모여있는 영국이 이미 익숙할 텐데요, 영국에는 러셀그룹 (Russell Group)이라고 불리는 명문대학교 그룹이 있습니다. 미국의 아이비리그가 있으면 영국에는 러셀그룹이 있다고도 말하는 만큼 러셀그룹의 24개 소속 대학교들은 교육성과, 연구 실적, 졸업생 진로 등 전 세계적으로 높은 위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영국 명문대학교 진학을 원한다면_영국 파운데이션'

영국의 명문대학교를 국내에서 진학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준비해야 할까요. 먼저 한국과 영국은 기본적인 교육기간이 다릅니다. 한국의 경우 초, 중, 고등학교까지 총 12년제이지만 영국은 총 13년제입니다. 영국 대학교 진학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이 1년의 기간을 채워야 학력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물론 1년의 학제 차이를 해결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영국 파운데이션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이라는 제도입니다.

 

'영국 명문 국립대가 직접 설립한 NCUK 파운데이션'

영국대학교 연합 NCUK는 1987년 맨체스터대학교, 셰필드대학교, 리즈대학교 등 영국을 이끄는 영국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입니다.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파운데이션)은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입학을 준비하고 영국,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등 해외 명문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입학조건으로 인정됩니다. NCUK는 전 세계 230개국 이상 80여개의 교육센터를 두고 있고, 3만 5천 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한국 학생들이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영국 학사 1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는 필수 자격을 갖춤과 동시에 성공적인 영국 명문대학교 진학과 졸업을 위해 꼭 필요한 학업 스킬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과정을 이수하면 위에 언급한 러셀 그룹의 주요 소속 대학인 에딘버러대학교, 맨체스터대학교, 킹스칼리지런던, 브리스톨대학교, 더럼대학교, 버밍엄대학교,셰필드대학교, 리즈대학교 등의 영국 명문국립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IEN의 영국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는 이유'

국내에서도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 있습니다. NCUK의 유일한 파트너이자 한국 교육센터인 IEN Institute입니다.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IEN의 교육과정은 필수 과정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수많은 학생들이 IEN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하는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IEN의 영국 파운데이션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학생들이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업적 역량을 극대화시켜줍니다. 해외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자격 조건을 이 과정을 통해 충족시킴과 동시에, 대학교 공부에 필요한 아카데믹 영어 및 기초전공과목에 대한 지식 수준을 향상 시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세계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의 90%가 본인들의 1순위 선호대학교로 진학하고, 모든 수료생의 80%가 1st/2nd Class라는 최고 수준으로 졸업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본 과정은 유학생들의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는데, 과정 내 포함된 영어 수업(아카데믹 영어, EAP)이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어 추가적인 어학연수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취득하지 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NCUK 교육센터 중 가장 큰 규모의 장학금'

IEN은 NCUK 교육센터 80여 개 중에 가장 큰 장학금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는데요, NCUK와 IEN, 영국의 각 대학교들은 글로벌 인재 양성 및 동기부여를 위해 학생들에게 꾸준히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약 1억 6,2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되었으며 2005년부터 IEN 학생들에게 수여된 총 장학금 규모는 43억 8천여만 원에 이릅니다.

2020년 IEN의 영국 파운데이션 수료생 진학률은 99%에 달하며, 13년 연속 러셀그룹 진학률은 7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다 더 확실하고 공신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IEN이 여러분의 안정적인 영국 유학을 함께 하겠습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