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대학 진학,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준비하는 방법

2021.11.05

매년 11월, 12월에는 많은 분들이 영국대학 진학에 대해 문의해 주십니다. 수능이 끝나고 한국 대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학생들은 그 한계점을 느끼고 해외 명문대학, 그중에서도 영국 명문대학교로의 진학을 진지하게 고민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백신 보급이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이미 많은 나라에서는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발 빠른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유학 인기 국가 중 하나인 영국대학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은 분들이 영국 유학을 원하지만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나온 경우, 학력 조건과 영어 조건을 충족시키기 어려울 거라는 생각에 애초에 포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서 어렵지 않게 효율적으로 영국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영국대학을 선호하는 이유'

먼저 많은 분들이 영국 유학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유학 준비와 관계없이 영국에는 세계적인 퀄리티의 교육 시스템을 지닌 명문대학교가 많이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그렇다면 영국이 유학 선호 국가로 꼽히는 미국보다 매력적인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미국, 한국의 학사 기간이 4년이라는 점에 비해 영국은 보통 3년으로 1년이 더 짧다는 점이 있습니다. 유학 기간이 짧아서 시간을 아낄 수 있고 동시에 유학 비용 또한 아낄 수 있죠. 또한 세계 대학 랭킹이 비슷한 대학교의 미국과 비교해 보면 학비가 저렴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인기 있는 영국 명문대학_러셀그룹(Russell Group)'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 중에 특히 많은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대학교들이 있습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만큼 당연히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는 대학, 높은 취업률을 지닌 대학, 세계 대학 랭킹에서 상위권에 자리 잡은 대학에 진학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영국대학들이 속한 명문대학교 그룹이 있는데요, 바로 영국 최상위의 24개 명문 대학교들이 모인 러셀그룹(Russell Group)입니다. 러셀 그룹의 여러 대학교들은 세계대학평가기관인 QS (Quacquarelli Symonds)에 100위 안에 이름을 올리는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들입니다.

 

'국내에서 영국대학 진학을 위한 첫 번째 과정'

이러한 영국 명문대학교 진학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수료해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 과정은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Foundation, 파운데이션)입니다. 이 교육 과정을 수료해야 하는 이유는 한국과 영국의 다른 학제 때문인데요, 한국의 기본 교육기간은 (초, 중, 고등학교) 총 12년제이지만 영국과 영연방 국가는 총 13년제라서 차이 나는 1년을 파운데이션을 통해 채워야 하는 거죠. 이러한 파운데이션 과정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입학을 원하는 대학교에서 해당 파운데이션 과정을 인정해 주는지, 그 여부를 확인한 후 선택해야 하고, 무엇보다도 공신력 있는 교육기관에 제공하는 것인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영국명문 국립대학교들이 만든 공신력 높은 NCUK 파운데이션'

영국대학교 연합 NCUK는 영국 명문국립대학교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입니다. NCUK의 소속 대학교 중에는 영국 최상위 명문대학교들의 모임인 러셀 그룹의 주요 대학교인 맨체스터대학교, 브리스톨대학교, 더럼대학교, 셰필드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NCUK이 만든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하면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했더라도 영국대학 1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또한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정부 인증 교육평가기관 (UK ENIC)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한 교육과정으로, 영국 입시제도인 A-Level과 동등하게 인정됩니다.

 

'IEN의 영국·해외 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이 영국대학 진학에 필수적인 이유'

NCUK은 전 세계 30여 개국에 센터를 두고 있는데요, 한국에는 단 한 곳의 NCUK 공식 교육센터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IEN은 NCUK 교육센터 중에 3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될 만큼 좋은 퀄리티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지난 18년간 학사진학과정 수료생 95% 이상이 해외 명문대학교를 진학하는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총 누적 장학금 43억 8,000여만 원_IEN의 장학금 제도'

IEN은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며 유학 준비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이상 기간동안 IEN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해 오며 총 43억 8천여만원에 이르는 장학금을 지원해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IEN은 전 세계 80여 개의 NCUK 교육센터 중에 가장 큰 규모의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19억 5,200여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NCUK 교육 과정 수료생들에게 수여해오고 있습니다.

유학에 있어서 가장 부담이 되고, 걱정이 되는 것이 비용인 만큼 우수한 학생들이 보다 더 자신의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TOEFL, IELTS 등 공인 영어성적 면제'

일반적으로 영국대학 포함해서 해외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TOEFL, IELTS 등의 공인 영어성적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는 영어 수업이 포함되어 있어서 공인 영어성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영어 시험을 준비해도 되지 않아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동시에 국내에서 학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바로 학업에 적응할 수 있고, 몰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EN은 단순히 NCUK 파운데이션 과정만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생 개개인의 능력에 맞추어서 진학지도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가능성을 극대화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영국대학 진학을 준비한다면 높은 진학률과 교육 성과를 보유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IEN을 찾아주세요!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