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에딘버러대학교 입학전략

2021.11.04

여러 전공 분야에 두각을 나타나는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명문대학교, 에딘버러대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그에 대한 입학전략도 철저하게 계획하여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에딘버러대학교 입학 필승전략"

영국 유학, 에딘버러대학교 입학을 꿈꾼다면 어떤 방법을 통해 영국 대학교 입학을 노려볼 수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 방법들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야말로 입학 필승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 A-Level

A-Level을 쉽게 이야기하자면, 우리나라의 수학능력시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영국 학생들이 대학교 진학을 위해 수능과 같은 A-Level이라는 입시제도를 통해 대학을 진학하게 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우리나라 학생들은 1년의 기간에 집중적으로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지만 A-Level은 2년의 기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국의 학생들은 이 2년간의 과정을 통해 성적이 결정되고, 그에 따라 대학교에 지원 및 입학하게 됩니다. 만약 A-Level을 통해 영국 유학 입학을 준비한다면, 영국의 모든 대학교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140여 개의 대학교에 모두 지원할 수 있고, 에딘버러대학교도 물론 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영어가 모국어인 영국 학생들을 위해 고안된 과정인 만큼 영국 영어에 대한 충분한 언어적 실력이 뒷받침되어야만 합니다. 경쟁자들이 모두 영어권 모국어 학생들이므로 만약 비영어권 출신의 학생으로 굉장히 어려운 경쟁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두 번째, IB (International Baccalaruette)

IB는 국제 수능을 일컫는 말인데요, 만약 IB 과정을 통해 준비한다면 영국을 비롯한 미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의 전 세계 대학교에 지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다만 IB는 엄청난 난이도로 잘 알려진 입시시험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IB는 A-Level과 마찬가지로 2년의 세월이 소요가 되며 이수해야 하는 과목은 6가지입니다. 이때 미래 전공 학과와 관련이 없는 과목을 함께 공부해야 하며 4,000단어 이상의 Extended Essay 작성, C.A.S 활동까지 마쳐야 하므로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뒤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역시 영어가 모국어인 학생들과 바로 경쟁을 해야 하는 비영어권 학생의 경우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므로 확실한 어학 능력을 갖춘 상태에서 IB를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세 번째, 파운데이션 과정

일반적으로 IFY (International Foundation Year) 혹은 IFP (International Foundation Programme)이라 불리는 과정으로 영국 대학교의 진학을 위해 영국 대학교가 직접 고안하여 만든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학사진학과정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해당 교육과정은 대학교에서 직접 제공, 대학 부설기관 혹은 사설 기관에서 제공하기도 합니다. 파운데이션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과정을 제공하는 기관의 공신력"입니다. 어떤 기관인지에 따라 해당 교육 프로그램이 대학의 입학 조건으로 인정받는 여부에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학사진학과정(Foundation Programme)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선택하게 될 과정이 대학교 입학 조건으로 인정을 해주는지에 관한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또한 이 파운데이션 과정은 전 세계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과정도 있으나, 특정 몇몇 대학의 일부 전공에서만 입학이 가능한 예도 있으므로 미리 입학 사례가 있는지, 입학할 수 있는 대학교는 어디가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보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에딘버러대학교 진학의 열쇠, NCUK 파운데이션

에딘버러대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에딘버러대학교 입학 허가받는 파운데이션이 국내에도 있습니다. 바로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IEN입니다! NCUK는 영국 명문국립대학교들이 모여 설립한 비영리교육기관인데요. 영국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국제학생들을 위한 교육과정을 고안해 전 세계 각지에 위치한 교육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전 세계의 다양한 명문대학교들의 입학 조건으로 인정받는 공신력인데요. 영국을 넘어 미국과 호주, 캐나다, 홍콩, 네덜란드, 프랑스, 아일랜드 등 세계 각지 TOP 대학교들로부터 입학 오퍼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 학생들은 NCUK 한국교육센터, IEN이 제공하는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Foundation Programme)을 통해 해외대학교 학사 1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는 필수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또한 IEN은 한국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여 더 우수한 입학성적을 성취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설계해 더욱더 효율적이고 똑똑하게 에딘버러대학교 진학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NCUK 교육센터 중 3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된 IEN은 지난 10년이상 기간동안 학사진학과정 수료생 95% 이상이 해외 명문대학교로 진학하는 우수한 교육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Foundation Programme)을 이수하면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공인영어시험(IELTS/TOEFL)을 면제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정 내 포함된 EAP라는 아카데믹 영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 능력을 검증받을 수 있습니다. 수료생들은 그만큼 IELTS와 TOEFL등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시간괴 비용을 절약하게 되는 것이죠.

그뿐만 아니라 IEN은 본 기관에서 제공하는 여러 과정 수료생들에게 총 43억 8천여만원에 이르는 장학금을 수여하며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국내 과정의 입학전형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입학장학금을, 국내 과정의 성적과 학업태도에서 모범을 보이는 학생에게는 수료장학금을, 영국 및 해외 각 대학교에서 NCUK학생과 국제학생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대학교 입학 장학금까지 알차고 다양한 장학금 과정들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을 위한 지원이 확실합니다.

IEN은 전세계 30여개국 이상에 위치한 NCUK 센터들 중 가장 큰 장학금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18년 이상 쌓인 우수한 진학 사례 경험, 국내 최고 아카데믹 원어민 영어 교수진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단기간에 향상 시키는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나라 대학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모든 대학에 입시를 원한다면 그에 맞는 필승 입시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때의 입시전략은 시간은 최대한 단축을 시키면서도 확실한 준비를 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세계에서 인정받는 에딘버러대학교의 필승입시전략, NCUK 한국교육센터 IEN이 함께하겠습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