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센터 IEN Institute

2021.06.09

NCUK 한국센터 IEN Institute(아이이엔인스티튜트, 이하 IEN)에서는 영국·해외대학교 진학을 위해 필요한 학사진학과정(NCUK Foundation Programme, 이하 NCUK 파운데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매년 3월과 9월에 시작 하며 1학기, 2학기로 구성 돼 약 9개월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3월에 시작하는 과정은 한국의 학사 일정에 맞춰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9월에 진행되는 과정은 영국의 학사일정에 맞춰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IEN의 NCUK 파운데이션에서 어떤 수업을 하는지, 어떠한 방식으로 과정이 진행이 되는지에 대해 세부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EN 에서는 어떤 공부를 하게되나요?

- 공인영어시험(IELTS/TOEFL)을 대체하는 EAP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먼저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센터 IEN의 학사진학과정(파운데이션)에서 배우는 수업은, 크게 EAP와 필수이수과목 세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AP는 NCUK 교육과정에서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영어수업으로,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의 줄임 표현입니다. 학생들을 각자의 수준에 따라 15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으로 분반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 수업에서는 아카데믹 영어 능력, 즉 에세이 작성, 표절방지, Reference(인용), 노트작성법 등 대학수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학업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이 수업을 이수하면 IELTS, TOEFL과 같은 공인영어시험 점수 없이 영국 명문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AP는 단순히 한 가지 과목으로 보기보다는, 아래의 8가지 아카데믹 영어 수업들을 종합적으로 아우르는 영어 수업으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이 수업에서 배운 영어적 Skill들은 아래 필수이수과목의 성적 향상에도 매우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전공의 기초지식을 쌓는 필수이수과목 세가지

IEN에서의 모든 수업은 영국대학교연합 NCUK가 요구하는 엄격한 자격기준을 충족하고 완전한 영어강의가 가능한 최고의 교수진이 진행합니다. 총 8개의 필수이수과목의 수업들을 제공하는데, 학생이 희망하는 전공분야에 따라서 3가지 과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3개의 과목조합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전공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과목 결정 전에 오랜 경험을 갖고 계신 IEN 선생님들과의 상담도 거치고 선배들과도 대화하며 매우 신중하게 공부하고 싶은 계열의 과목을 결정하게 됩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어떤 과목수업을 제공하는지, 계열별로 어떤 전공들이 가능한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필수이수과목 또한 EAP와 마찬가지로 학기에 따라 평가를 진행합니다. 1학기 성적은 대학 지원 시 필수적인 예상 성적을 산출하는 데에 쓰이는데 1학기에 비해 2학기 성적이 비중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생 입장에서는 큰 힘이 되는 방식이죠.

뿐만아니라 IEN의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Foundation Programme)은 절대평가로 구성되어 있어, 꾸준한 복습과 예습을 통해 공부한 만큼 따라오는 성적!이라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공부에 재미를 느끼고 공부를 대하는 마음가짐을 새로이 갖출 수 있습니다.

 

해외 유학을 희망한다면, IEN Institute의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 전세계 각지 명문대학교 진학 가능

IEN의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인 NARIC으로부터 영국의 입시제도인 A-Level과 동등한 수준으로 인정받은 교육과정입니다. 또한 홍콩의 대학입학시험인 HKDSE, 미국의 Advanced Placement(AP), 호주의 고등교육과정(Senior Secondary School Certificate of Education)과 동등한 수준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때문에 학생들은 본 교육과정을 통해 에딘버러대학교(세계 20위),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7위), 킹스칼리지(세계 31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58위) 등 영국 내 최상위 대학교들을 포함한 130여개의 영국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으며, 호주국립대학교(세계 31위), 시드니대학교(세계 40위), 멜버른대학교(세계 41위)를 비롯한 호주 내 43개 대학교, 미국과 캐나다, 홍콩, 네덜란드, 아일랜드 등 전세계 각지의 명문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지난 해 뉴질랜드 정부의 주도로 이루어진 뉴질랜드 교육부와 NCUK의 협약으로, IEN의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모든 뉴질랜드 종합대학교 공식 입학 조건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이를통해 NCUK 과정 수료생들은 뉴질랜드 최고대학교인 오클랜드대학교(세계 81위)를 포함한 뉴질랜드 전역에 위치한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공식적인 조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IEN은 지난 18년간, 2,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교육하여 영국과 호주 등 다양한 국가의 명문대학교에 학사, 석사, 박사로 진학할 수 있도록 교육해왔습니다. 진학률 95%라는 높은 성과로 증명된 유학의 길. IEN과 함께 준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