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해외대학교 진학 꿈꾼다면? NCUK 학사진학과정!

2021.06.09

전세계적 바이러스로 인해 유학의 길이 막혀있지만, 여전히 해외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존재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백신의 배포로 미국이나, 영국, 호주, 캐나다 등 국가에 유학을 문의하는 학생들이 다시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해외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 무엇이 있을까요?

해외대학교 진학을 위한 방법은 사실 다양합니다. 그 중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해외 고등학교를 다니는 것인데요. 국내 학생들에게 흔한 케이스는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설명은 다른 게시글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은, 학사진학과정(Foundation Programme, 이하 파운데이션)이라 불리는교육과정을 통해 진학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 과정이 가장 적합한 것일까요?

학사진학과정, 해외대학교 진학 조건과 학업 역량을 한번에 향상시킨다!

학사진학과정(파운데이션)은 국제학생들이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입학 자격요건과 학업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영국대학교가 고안한 교육과정입니다. 정식 교육기간이 초/중/고 12년제인 한국과 달리 영국은 13년제로 구성되어 있어, 한국 고등학교가 최종 학력인 학생들은 영국대학교 진학을 위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학사진학과정은 처음 영국대학교들이 고안하였지만, 영국 외 국가에 대학에서도 이를 입학 요건으로 인정하고 있기도 한데요. 해외 학업 경험이 없거나 학업 역량이 부족한 학생들의 경우에는, 이미 입학 요건을 충족시켰다 하더라고 학사진학과정을 이수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학사진학과정, 어떤걸 선택해야할까?

그러나 모든 학사진학과정이 똑같은 공신력을 가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학생들은 실제 진학 가능 대학교 목록을 확인해보며 각 과정의 공신력을 확인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뿐만아니라 배우게 되는 교육의 내용, 이수할 수 있는 과목, 그리고 교수진까지. 추후 진학 결과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소들이 있으니 이러한 부분들도 꼼꼼히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최고의 공신력을 가진 NCUK 학사진학과정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7위), 버밍엄대학교(세계 87위), 리즈대학교(세계 91위), 셰필드대학교(세계 93위) 등 영국을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명문 국립대학교들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교육기관입니다. 현재 NCUK는 전세계 30여개국에 글로벌 교육센터를 두고, 유학생들이 자국에서 해외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학사진학과정(NCUK 파운데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국제공인교육 전문기관 IEN Institute가 NCUK의 한국교육센터로서 학사진학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인 NARIC으로 부터 영국의 입시제도인 A-Level(에이레벨)과 동등한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정 내 포함된 영어과목(EAP)로 해외대학 진학 시 꼭 필요한 공인영어시험(IELTS/TOEFL) 점수를 대체할 수 있어 시험 준비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지난 12월에는, 뉴질랜드 정부의 주도로 맺어진 뉴질랜드 교육부와 NCUK의 협약을 통해 IEN의 학사진학과정은 뉴질랜드의 모든 대학교 진학 요건으로 인정받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IEN은 지난 10년 이상의 기간동안, 국내에서 NCUK 파운데이션을 제공해오며 전체 수료생의 95%가 해외 명문대학교에 진학하는 높은 진학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러셀그룹(Russell Group) 소속 대학 진학률 74%라는 엄청난 성과를 보여주어 전세계 30여개국 NCUK 교육센터들 중 최고의 센터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상, 해외대학교 진학에 적합한 학사진학과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