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 그리피스대학교, 진학 방법은?

2023.01.04

전 세계적으로 호주는 살기 좋은 나라 중 한 곳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데요. 호주의 대도시는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으로 살기 좋을 뿐만 아니라 사회, 경제, 교육이 골고루 발달되어 있어 생활하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호주는 여러 국적, 민족의 사람들이 정착하여 살고 있는 나라인 만큼 다양한 문화와 개성을 존중하여 조화롭게 살아가고 있는 나라입니다.

호주는 환경과 더불어 높은 교육시스템을 지니고 있어서 한국 학생들을 포함한 전세계의 많은 학생들이 유학을 위해 찾는 나라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오스트레일리아 연구 중심 종합대학교인 그리피스대학교 소개와 진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피스대학교1

​그리피스대학교(Griffith University)

그리피스대학교는 5개의 캠퍼스가 골드코스트와 브리즈번에 있습니다. 호주에서 오래된 도시로 3번째로 인구가 많고 국립 미술관, 영국 국교회 대성당, 로마 카톨릭 대성당 등이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피스대학교는 현재 약 46,000명의 재학생이 있으며 300여개가 넘는 학위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내 주요 혁신 우수대학들의 모임인 Innovative Research Universities에 속해 있으며 2021 QS 신흥명문대학교 세계 33위, 2023 QS 세계 대학 순위 300위에 랭킹 되어 있습니다.

* Innovative Research Universities는 호주에 있는 8개의 종합 대학 네트워크
이 그룹의 주요 목적은 고등 교육 정책, 연구 및 대학생과 관련된 문제를 옹호하는 것으로 그리피스대학교, 찰스다윈대학교, 제임스 쿡 대학교, 라 트로브 대학, 플린더스 대학교, 머독대학교, 웨스턴시드니대학교, 캔버라대학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피스대학교2

그리피스대학교의 대표 전공은?

그리피스대학교는 호텔경영학, 경영학, 간호학 등이 유명한데요. 그 외에도 우수전공 분야는 아트&디자인, 교육학, 영어영문학, 법학, 공연예술학이 있습니다. 2022년 QS 전공별 대학 순위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호텔경영학 세계 25위, 간호학 세계 26위, 스포츠 학과 세계 31위, 공연예술학과 세계 51위에 랭크 되어 있습니다.

그리피스대학교3

​호주 그리피스대학교 진학 준비과정

그리피스대학교 뿐만 아니라 호주의 대학교에 한국 학생이 진학이 가능한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데요.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도 몇 가지 조건만 준비하면 충분히 호주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데요. 먼저 학력조건과 영어 조건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필수조건들을 하나하나 개인적으로 준비해야하나? 어떻게 준비해야하지? 등의 고민으로 막막하실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시간과 비용을 아끼면서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인 UTS 컬리지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하는 것입니다.

 

​호주 모든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UTS 컬리지 디플로마(UTS College Diploma Program)’

UTS College Diploma

UTS대학교 부설 UTS 컬리지 디플로마(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는 호주정부 교육감사기관(TEQSA)의 인증을 받고 제공하는 호주 공인 과정입니다. 따라서 호주대학교 진학에 대한 안정성을 보장하며 호주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Group of Eight (G8) 시드니대학교(세계 41위), 호주국립대학교(세계 30위), 멜버른대학교(세계 33위) 등 세계 100대 명문대학교를 비롯 신흥명문 UTS대학교(세계 137위, 신흥명문 11위)와 호주 전역의 모든 대학교 진학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은 호주대학교의 입학 자격을 갖추기 위하여 아카데믹 영어와 전공과목을 국내에서 이수하는데요. 국내 교육은 6~9개월 정도 진행합니다. 이 후에는 호주대학교에 진학하여 2~3년동안 호주 현지에서 유학생활을 할 수 있는데요. 호주 학사 학위는 기본 3년으로 미국과 한국의 4년제 학사학위와 동일한 자격을 갖추니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며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UTS College Diploma2

​전공 기초과목
UTS 컬리지 디플로마 과정은 비즈니스, 경상 계열, 컴퓨터 사이언스, IT 융복합 계열로 나뉘어 있으며 각 계열별 8-9개 전공 기초과목을 이수합니다. 전공 기초과목들은 호주대학교 진학 시 결정하는 세부 전공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전공 이해도를 높이고 세부 전공 선택의 기준을 세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을 배우면 대학교와 전공에 따라 호주대학교 1~2학년 진학 또는 학업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카데믹 영어
실질적으로 해외대학 재학 시 필요한 영어능력을 익히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1,000~5,000자 에세이작성, 강의청취, 노트테이킹, 프리젠테이션,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유형의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공인영어시험(IELTS/TOEFL) 성적이 면제됩니다.

 

호주 진학 대학교

AU UNI 2022

​IEN 호주 정부 인증 국내 유일 교육과정

호주 국립 UTS대학교 부설 UTS 컬리지 한국교육센터 IEN은 2004년부터 국제교육교류 전문 기관으로서 영국, 호주, 뉴질랜드, 홍콩 등 전세계 다양한 국가의 해외 명문대학교 진학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EN에서 배출한 해외 취업 및 진학에 성공한 수료생들은 약 2,000명에 달하는데요. 진학이 막막하고 두려울 때 힘과 의지를 얻을 수 있도록 선배들과 꾸준한 네트워킹을 통하여 학업, 현지 생활 노하우까지 다양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과정의 입학 및 수료 장학금과 호주 대학에서 제공하는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IEN에서 진행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진학하게 되면 최소 16,000 AUD 장학금이 보장되고 성적에 따라 최대 35,000 AUD까지도 가능합니다.
지난 10여년간 IEN에서 제공한 누적 장학금 지원규모는 약 46억원 이상입니다.

그리피스대학교4

​호주 그리피스대학교에 진학하고 싶으시다면 믿을 수 있는 교육과정과 풍성한 장학금으로 비용적인 부담을 줄여주는 교육기관 IEN과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