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대학입학 조건을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

2021.08.20

한국에서 '유학'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려지는 나라는 아무래도 미국, 영국이겠죠. 하지만 미국과 영국 이외에도 실제로 국내에서 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선호하는 나라가 있습니다. 최근 들어 유학생들에게 인기가 더욱 많은 그 나라는 '호주'입니다. 요즘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호주대학에 입학하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호주대학입학에 필요한 조건들과 그 조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호주 유학의 장점'

먼저 그에 앞서서 왜 많은 학생들이 호주유학을 결심하게 되는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죠. 호주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사회, 경제,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가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주변 국가들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는 나라입니다. 또한 호주는 아시아 태평양에 위치한 국가들 중 흔치 않게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로 유럽, 북미 등의 다양한 국가들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수의 글로벌 회사들은 아시아 퍼시픽 진출을 노리고 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호주대학교의 대부분은 국가 관리하고 지원하는 국립대학교입니다. 이렇게 국가의 든든한 지원을 받는 호주대학교는 높은 교육의 질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호주대학교는 세계적인 연구 실적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인이 사용하고 있으면서 이제 우리 실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Wi-Fi 기술은 물론이고, 블랙박스 등이 호주에서 최초로 개발된 대표적인 기술들입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호주의 발전된 연구 수준을 쉽게 알 수 있죠. 이외에도 호주대학교는 여러 연구기관들과 함께 의학, 태양 에너지, 천체 물리, 디자인 등의 관련 학문들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살기 좋은 유학 생활'

호주대학입학 후 학사 과정은 평균적으로 3년이라서 기본 학사 과정이 4년인 미국에 비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연간 학비 또한 미국과 비교해서도 저렴한 편이라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습니다. 유학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생활적인 측면이겠죠. 앞서 말씀드린 대로 유학이란 최소 3년~4년 정도 생활을 하며 삶을 사는 것이기 때문에 그 환경은 정말 중요합니다. 호주는 세계적으로 살기 좋은 곳으로 알려질 만큼 삶의 질이 높은 곳인데요, 특히나 치안이 좋아서 안전한 분위기와 생활하기 좋은 날씨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호주는 교육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사회적인 분위기와 생활 환경의 질이 좋기 때문에 많은 유학생들에게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호주대학입학을 위한 과정'

이제 본격적으로 호주대학입학 조건과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호주유학을 준비하며 궁금해하시는 점 중 하나는 호주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을 하고 나서도 호주 대학교로 입학이 가능한지에 대해서입니다. 어린 나이에 호주로 유학을 가서 고등학교를 호주에서 나온 경우에는 학력 조건을 충족 시키기 때문에 비교적 호주대학교로 진학하는 것에 어려움이 없죠. 그래서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 호주로 유학이 불가능할 거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했더라도 더욱 효과적인 방법으로 호주대학입학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UTS College(컬리지) 한국교육센터인 IEN Institute에서 진행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으로 호주대학입학 하는 방법'

UTS 컬리지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호주 정부의 교육 감사기관인 TEQSA의 인증을 받은 공인된 교육과정입니다. 그래서 서울 강남에 위치한 UTS 컬리지 한국교육센터인 IEN Institute에서 진행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1년 동안 이수하면 공부한 기초 전공 과목을 통해 호주 대학교 1학년으로 입학하거나, 과목 면제를 받아서 2학년으로도 진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호주대학입학 조건 중 하나인 아이엘츠, 토플(IELTS, TOEFL) 등 공인영어시험 성적이 대체가 될 수도 있고, 입학 후 학업 기간을 단축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영어에 투자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동시에 학업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호주 유학을 준비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2021년 QS(세계대학 평가 기관)에서 발표한 신흥 명문대학교 순위 호주 1위, 세계 11위인 UTS 대학교 부설교육기관인 UTS College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과 똑같은 과정입니다. 그래서 호주대학입학에 필요한 조건을 충족 시킬 수 있어서 호주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G8(Group of Eight)의 호주국립 대학교, 멜버른 대학교, 시드니 대학교 등 세계 100대 명문 대학교와 신흥 명문인 UTS 대학교 등 호주 전역의 대학교 진학이 가능합니다.

'호주유학생들을 위한 IEN의 다양하고 풍성한 장학금'

IEN은 유학생들이 그들의 꿈과 목표에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UST 대학교로 진학하는 모든 학생에게 5,000 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고, UST 대학교로 입학하는 학생 중 성적이 탁월한 학생에게는 재학 기간 중 총 학비의 25%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학금을 많은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된 장학금 규모는 약 24억 2,600여만 원입니다.

​요즘같이 급변하는 시대의 호주유학은 검증된 교육 프로그램과 탄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곳에서 준비해야 확실합니다. IEN의 지난 호주대학입학 성공 후기들이 말해주듯, 여러분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호주유학을 IEN이 도와드리겠습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