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유학비용 실질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

2021.08.23

예전이나 지금이나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현실적으로 고민하는 부분은 유학에 필요한 '비용'일 겁니다. 다른 나라로 유학을 가게 되면 학교와 전공에 따라서 학비 또한 천차만별이고, 무엇보다 국내 학생들이 유학하기를 원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보다 대부분 물가가 높기 때문에 기본적인 생활비 자체도 얼마가 들지 예상하기 쉽지 않죠. 그래서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유학 비용에 대해 비교적으로 부담을 덜어줄 수 있으면서 동시에 교육의 수준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곳을 찾고 계시죠.

이러한 이유들로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유학하기를 선호하는 국가는 바로 '호주'입니다. 호주는 이미 우리나라에서 많은 학생들이 어학연수나 워킹홀리데이를 하기 위해 떠나는 나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만큼 다른 나라에 비해서 생활하는 데에 있어서 비용적으로나 안전적으로 무리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호주유학비용, 연간 학비는 얼마나 필요할까?'

그렇다면 호주유학비용이 얼마나 들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유학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나라이자 많은 학생들이 가는 미국 유학과 간단히 비교해보겠습니다. 유학비용에 있어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건 아무래도 학비입니다. 일단 호주대학교가 미국 대학교와 다른 점은 학사 기간입니다. 미국 대학교는 4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호주 대학교는 기본적으로 학사 학위를 졸업하는데 두는 시간은 3년이고, 개인에 따라 그 기간을 2년~3년 사이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 유학 기간이 짧아지면서 시간과 그 기간에 드는 비용도 1년~1년 이상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호주대학교와 미국 대학교 중 QS(세계대학평가기관) 대학 순위가 비슷한 세계 51~100위인 대학교의 연간 학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본 통계는 평균적인 비용이며 학교와 전공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호주 대학교 IT 계열은 약 3,500만 원 정도가, 미국 대학교 IT 계열은 약 6,347만 원~6,743만 원 정도의 학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호주 대학의 비즈니스 계열의 경우에는 약 3,000만 원~3,424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고, 미국의 비즈니스 계열은 약 6,347만 원~6,743만 원의 비용이 든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유학비용 중에 가장 중요한 학비에서 호주대학교는 미국 대학교에 비해서 1/2 정도 절감할 수 있는 거죠.

'생활비의 부담이 적은 호주'

호주는 세계에서 인건비 (시급)이 높은 나라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호주는 학생 비자로도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활비를 벌 수 있는 조건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가 자체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인건비가 높기 때문에 그 실제로 생활하며 느끼는 물가는 그리 높은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과 같은 대도시의 경우에는 일자리가 많기 때문에 혼자 생활하면서 드는 기본적인 비용을 마련하며 공부를 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호주 유학 비용은 다른 나라에서 유학하는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유학국가로 선택받고 있습니다.

'호주대학교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요?'

먼저 학력 조건이 갖추어져야 하는데요, 최소 고등학교의 학력과 내신, 수능 또는 파운데이션 수료 성적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또한 공인영어시험인 아이엘츠나 토플 (IELTS, TOEFL) 등의 성적이 요구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국내에서 모든 기본 교육과정인 초, 중,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호주대학교로 진학이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까다로운 학력 조건과 영어 조건을 효율적인 방법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이 있습니다. 바로 UTS 컬리지 한국교육센터 IEN Institute에서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하는 방법입니다.

'공신력있는 IEN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호주 정부의 감사기관인 TEQSA의 인증을 받은 공인된 교육과정입니다. 그리고 2021년 QS 신흥 명문대학교 순위 호주 1위, 세계 11위인 UTS 대학교 부설 교육기관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과 똑같은 과정입니다. 그래서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호주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G8의 호주국립대학교, 멜버른 대학교, 시드니대학교 등 세계적인 100대 명문 대학교와 호주 전역의 대학교 진학 조건이 갖추어지게 됩니다. 

'호주유학비용의 걱정을 해결해주는 IEN'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호주유학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본 과정을 수료한 후 지원하는 대학교나 전공에 따라 공인영어시험 (IELTS와 TOEFL 등) 성적이 대체가 되거나 과목 면제를 받을 경우에는 2학년으로 바로 진학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인영어시험을 준비하면서 소비되는 시간과 비용을 한꺼번에 아낄 수 있죠.

그리고 IEN은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한 후 호주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UTS 대학교에 진학하는 학생에게 매년 5천 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그만큼 IEN은 학생들의 호주유학비용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응원하고 있습니다.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호주 정부에서 인증받은 공신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유학비용에 대한 부담을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으로 줄여줄 수 있는 곳인 IEN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