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리즈대학교(University of Leeds)에 진학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

2021.07.14

리즈대학교는 1904년 개교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영국의 명문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알려진 러셀그룹(Russell Group) 소속이자, 세계 대학 순위 TOP 100위권에도 이름을 올리는 대학교입니다. 뿐만 아니라 영국 대학 리서치 우수 대학, 졸업생 취업률 TOP 10에 오르는 등 세계적으로도 명성 있는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리즈(Leeds)는 어떤 도시인가요?

리즈는 잉글랜드의 수도인 런던에서 기차로 2시간 30분,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알려진 맨체스터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는 도시입니다. '리즈 시절' 이라는 말로 우리에게는 비교적 익숙한 이곳은, 영국 잉글랜드 웨스트요크셔 주에 위치한 교통의 요지가 되는 도시입니다. 리즈는 다양한 지역으로부터 철도가 연결되어 있으며 도심에서 30분 내에 리즈-브래드퍼드 국제공항이 (Leeds Bradford International Airport) 위치하고 있어 상당히 풍부한 교통 인프라를 갖춘 도시입니다.

또한 이곳은 지난 시즌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준 리즈 유나이티드의 연고 도시이기도 한데요. 리즈 시절의 유래가 된 리즈 유나이티드가 위치한 곳인 만큼, 축구에 대한 열정과 사랑도 남다른 도시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리즈대학교는 어떤 곳인가요?

리즈대학교는 1831년 설립된 리즈 의학교와 1874년 설립된 요크셔과학대학에 그 전신을 두고 있습니다. 위 두 학교가 1884년 통합되며 현재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으며 이후 맨체스터 빅토리아 대학교의 일부를 이루다가 1904년 에드워드 7세의 설립인가를 받고 독립하며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리즈대학교는 세계 대학 순위 100위 내에 들 정도로 국제적인 명성과 교육을 자랑하며, 졸업 후 취업과 대학 생활에서도 우수한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 대학교는 영국 내에서 5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공립 종합대학교입니다. 역사상 총 5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리즈대학교는 과학, 공학 등 실용학문 위주의 연구 중심의 대학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영국 명문대학교의 상징인 러셀 그룹(Russell Group) 붉은 벽돌 대학(Redbricks Universities) N8 (영국 북부 연구 중심 대학)에 소속된 대학교입니다.

공신력 있는 세계대학평가기관 QS에서 발표한 2022 QS 세계대학교순위에 따르면, 리즈대학교는 92위를 기록하며 세계 최상위권 대학교로서의 위상을 보여주었으며, Geophysics – 세계 15위, Geology 세계 17위, Earth & Marine Science 세계 19위, Environmental Science 세계 29위,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세계 31위, Communication & Media Studies 세계 32위, Geography 세계 33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위권에 랭킹 되어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리즈대학교는 QS Graduate Employability Rankings 2020 (세계대학교 취업률 & 고용가능성 순위)에서 세계 5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리즈대학교는 경영, 공연/예술/커뮤니케이션, 공학, 교육/사회과학/법학, 수학/물리, 생명공학, 환경학 등의 9개 학부에서 560개의 학부 과정과 300개의 대학원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 주요 전공으로 손꼽히는 것은 Business Studies, Accounting & Finance, Aeronautical & Manufacturing Engineering, Communication & Media Studies, Computer Science, Electrical & Electronic Engineering 등으로 공학/자연 과학 분야뿐만 아니라, 인문 사회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경영 대학은 미국의 AACSB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영국의 AMBA (Association of MBAs) 그리고 유럽 연합의 EQUIS (EFMD Quality Improvement System) 인증을 모두 받은 명문 경영 대학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예술 학부 또한 리즈대학교의 주요 전공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영국 리즈대학교 진학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

영국대학교연합 NCUK의 한국교육센터인 IEN을 통해 진학할 수 있습니다. IEN의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Foundation Programme)은 해외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을 위해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영국과 한국은 기본적으로 다른 학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초중고 12년 vs 영국의 초중고 13년) 이 학사진학과정은 한국학생들이 영국대학교 진학을 위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그 1년의 격차를 줄여야만 입학을 할 수 있는 것이죠.

IEN은 서울 강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10여년 이상의 기간 동안 2,000여명 이상의 국내 학생들이 해외대학교에 진학하고 성공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맨체스터대학교, 셰필드대학교, 리즈대학교 와 같은 세계적 명성의 영국명문대학교들이 1987년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기관 입니다. NCUK는 전세계 30여개국에 교육센터를 두고 있으며, 지금까지 35,000여명 이상의 학생을 영국 명문대학교로 진학시켜 왔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의 한국교육센터인 IEN을 통한다면, 과정 내 포함된 아카데믹 영어과정(EAP)로 공인영어시험(IELTS/TOEFL) 점수를 대체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장학금의 기회도 노려볼 수 있어 학생들은 경제적 부담을 덜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아래 배너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2024년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